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씨게이트 하드 드라이브 10억대 판매 돌파 기념 파티"에 다양한 제품전시

[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씨게이트 하드 드라이브 10억대 판매 돌파 기념 파티"에 다양한 제품전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게이트는 지난 4월 24일, 씨게이트(http://www.seagate.com/)의 하드 드라이브 누적 판매량이 세계 최초로 10억대를 돌파하여, 15일 19시 강남에 있는 엘 파롤(El Farol)에서 씨게이트 "하드 드라이브 10억대 판매 돌파 기념" 가든 파티에 기자와 블로그를 초빙하여 주최했습니다.

이날 씨게이트의 BanSeng Teh 부사장이 참석하여, 씨게이트의 소개 부분을 년도 별로 나눠 PC의 시대, 기업의 시대, 웹의 탄생,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용자의 시대를 다채로운 발전사를 소개하며, 1979년, 2000년, 2008년에 바뀌게 된 씨게이트 로고의 변천사도 곁들였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의 편의성과 휴대성이 강조된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최근 모바일 기기(PC포함)를 2대이상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가 점차 증가하는 비율만큼 하드드라이브가 사용되는 제품에 내장되는 제품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스토리지 시장의 성장세를 볼때 다음 10억 개의 하드드라이브가 추가판매 되는데 5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잠시 질답시간을 가졌는데, Seagate의 입장에 바라본 SSD에 대한 입장에 관한 질문을 하였는데, "SSD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성능 촛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블레이드 서버에 사용시 성능이 올라가기 때문에 아직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SSD의 보급화는 이르다"고 말했고, "SSD솔루션의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혜택은 계속될 것"이며, "SSD가 노트북으로 사용하려면 2년뒤에는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2012년에는 SSD의 시장이 12~15%가 될 예상된다"며 BanSeng Teh 부사장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추가적으로 Seagate는 Maxtor를 인수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합병이전에는 28%였지만, 합병으로 인하여 시장점유율이 34%가 되어 내부적인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씨게이트는 FreeAgent™ Go, Maxtor OneTouch™ 4 Mini, Barracuda® 7200.11, Barracuda® ES.2, Maxtor Basics™ 3.5"/2.5", Maxtor OneTouch™ 4 Plus, FreeAgent™ Desktop, Maxtor OneTouch™ 4, FreeAgent™ Pro를 전시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dgilog.com/520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관련 글 링크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되시면 게시물 추천 부탁드립니다.)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