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NoteBook 리뷰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얇다고 무시하지 마라! '레노버 싱크패드 X300' -2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노버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社의 맥북에어 대항마 ‘씽크패드(ThinkPad) X300’을 5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는데, ThinkPad X300’의 사양은 코어 2 듀오 L7100 프로세서(1.2GHz)의 CPU 프로세서, 1.8인치 64GB SSD, 7mm 두께의 슬림한 DVD 수퍼 멀티 드라이브, 13.3인치 초박형 노트북으로 WXGA+ (1440 x 900)급의 고해상도를 지원, LED 백라이트, WLAN(IEEE 802.11n 드래프트 지원), 기가바이트 이더넷, 블루투스, 통합 지문 인식기, I/O 포트 불능화, 32바이트 비밀번호 보호 기능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지만 좋은 기능을 지나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012

기존의 IBM 시리즈때부터 지켜왔던 고집스러운 블랙컬러와 다소 딱딱해 보이지만 튼튼해 보이는 직선적인 디자인이 잘 어울려 보입니다. 상판에는 비행기 및 스포츠 레이싱카에도 사용되는 최첨단 탄소섬유 및 유리섬유 재료를 사용하여, 튼튼한 느낌을 전해 주며, Lenovo 로고와 함께 ThinkPad의 로고가 노트북 하단의 좌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판 좌측 상단에 X300 배터리/전원모드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상태표시 인디게이터가 자리 잡고 있어서 휴대를 자주하는 사용자에게 편리한 기능입니다.

0123

X300 상판과 하판 오른쪽에는 ThinkPad의 동일한 위치에 로고가 자리잡고, 좌측에는 정품 Intel Centrino 로고와 Windows Vista basic 로고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잠금식 래치 방식을 사용하여 로고의 아래쪽에는 각각 잠금 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홀(구멍)이 자리잡고 있는데 상판의 잠금장치와 결합이 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판 덮개를 열면 상단 좌우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4:3 비율의 300nit 밝기를 가지고 있는 13.3인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WXGA+급 고해상도(지원해상도-1440 x 900)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어서 기존의 LCD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얇고 가벼우면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LCD 상단 중앙에 위치한 내장 130만 화소 WebCam을 이용하여 화상 채팅/회의 및 UCC 활용이 가능합니다.

012

씽크패드 X300은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쫀득한 기계식 키감을 재현하였고, 하판의 키보드에서는 별도의 펑션키를 제공하고 있는데, 키보드 상단의 좌우측에 위치하고 다양한 Fn(펑션)키의 조합으로 소프트웨어적인 On/Off가 가능합니다. 좌측에는 음소거와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과, 각종 시스템 보호, 보안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씽크 밴티지(ThinkVantage) 버튼이 내장되어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씽크패드만의 빨간색 포인팅 디바이스가 키보드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팜프레스트 주변으로 터치패드와 터치 버튼이 자리잡고 있는데, 터치패드 윗 부분의 3개의 버튼 중에서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터치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01

노트북에서 튼튼하고 견고함을 알수 있는 부분은 바로 힌지 결합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씽크패드 X300의 상판과 하판을 고정시켜주는 힌지부는 유격이 보이지 않고, 견고한 모습으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X300의 전면 오른쪽을 바라보면, 잠금식 래치를 조절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은 슬라이드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우측으로 당기면, 상판의 덥개와 하판의 고정장치가 풀립니다. 전면부의 두께는 18.6mm의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서브노트북의 범용성을 생각한다면 광학드라이브를 제외한 맥북에어보다 두껍지만 DVD 광학드라이브가 내장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012

씽크패드 X300의 우측면에는 Ultrathin DVD Burner가 내장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도난 방지 잠금장치를 사용 할 수 있는 켄싱턴락 홀이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Air Hole(통풍구), 2개의 USB 2.0 단자, 일반 2.5 인치 하드 드라이브의 두 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SSD 64GB 가 내장되어 있는데 SSD 저장디스크는 보호덮개로 가려져 있습니다. 그 옆으로 헤드폰, 마이크 단자가 있습니다. 최근 USB 단자간의 거리가 좁아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씽크패드 X300은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여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01

씽크패드 X300의 후면부에는 전원 소켓, D-SUB 외부출력 단자, RJ-45(Gigabyte Ethernet-유선랜) 단자, 통합 무선 서비스 On/Off 버튼(무선랜&블루투스&WiMax), 2.0 USB 단자, Air Hole(통풍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012

뒷면 하판부에는 메모리 덮개와 배터리 착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착탈 버튼의 경우 양쪽으로 위치해 있는데, 이를 작동할 경우 배터리가 분리되며, 배터리의 두께는 상당히 얇습니다.


최근에 웰빙의 인기를 지속하며, 사람들에게 친환경적인 부분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있었습니다. 최근 CeBIT(세빗) 2008에서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는데, 씽크패드 X300은 EPEAT (Electronics Products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은 씽크패드 X300은 모든 부품의 약 90%까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재질로 되어있어서 무비소 LCD 유리, 무수은 LED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친환경 기술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능을 강조하면서 휴대성을 놓치거나, 휴대성을 강조했지만 정작 성능을 놓치는 일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씽크패드 X300은 다양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휴대성을 강조하기 위한 얇고 슬림한 설계와 함께, 가벼운 무게(사양에 따라서 1.33kg부터 1.59kg까지)와 저전력 설계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아직 서비스 사업자 문제로 국내에는 적용이 안되고 있지만 WiMax 연동된다고 합니다.

http://www.dgilog.com/476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