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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LG전자, 배터리 사고로 인한 Z시리즈 배터리 팩 점검 실시

최근 "연이은 LG 노트북 배터리 사고, 해당 모델 유통 중단"이라는 기사를 작성하였다. LG전자에서는 해당 모델의 리콜조치를 실시하지 않고, 최근 사고가 발생한 Z시리즈 노트북 배터리 팩의 불량 유무를 확인하는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측은 "최근 국내에서 노트북 배터리 팩 관련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현재 원인규명을 진행 중이나, 우선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며, "점검 결과에 따라 안정성이 보강된 새로운 배터리 팩으로 무상 교환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미봉책으로 보여지며, 근본적인 원인규명을 하고, 배터리의 문제인지 해당 모델의 원인인지 진상규명을 하여, 배터리 팩만 교체하였다가 이와 같은 사건이 또 발생을 하게 되면, 씻을 수 없는 불명예를 짊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점검 서비스에 해당 되는 모델은 지난 2007년 1월부터 12월 사이에 판매된 'Z시리즈는 총 2만 9천대다.

현재 이 모델들은 22일 해당 제품의 판매 중지를 밝혔다. 블로그에서 관련 기사"연이은 LG 노트북 배터리 사고, 해당 모델 유통 중단"

LG전자는 3월 17일부터 기존 고객정보를 활용해 Z시리즈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점검 서비스 안내를 하는 한편, 고객들은 LG전자 서비스홈페이지(www.lgservice.co.kr)를 방문 또는 LG전자 고객서비스센터(1544-7777, 1588-7777)로 전화해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이러한 해결책으로 해결이 될지 모르겠지만, 배터리의 결함인지, 하드웨어의 결함인지 밝혀지지 않은 이상 여전히 사고의 발생 가능성은 남아있다. LG전자의 대응은 "과연 올바른 서비스 대응인가?"라는 의구심이 들며, 현재와 같은 대응에서 또 다시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LG전자는 치명적인 상처를 받게 될 것이다." 불신감이 팽배해 있는 현재로서 믿음을 줄 수 있는 대응책이 좀 더 필요할 듯 하다.
 
http://www.dgilog.com/430
AVING 컨텐츠 인용작성(심명성 기자作)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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