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판도라의 상자를 열다. 'ASUS VX2S' -1부-

[Notebook 리뷰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판도라의 상자를 열다. 'ASUS VX2S' -1부-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명품이란 사전적인 의미로 뛰어나거나 이름난 물건이나 작품을 뜻한다. 이런 명품은 대부분 장인의 손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 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 값어치는 상상을 초월한다.

노트북 중에서 진정한 명품은 어떤 것일까? 노트북 명품 대열에는 IBM이 있다. 튼튼하고 키감이 우수하며, 독특한 디바이스로 많은 사용자에게 명품으로 인정 받아왔는데, 최근 Lenovo에서 인수하여 독자적인 브랜드로 준비하면서 IBM 브랜드 가치가 일부 희석된 면도 없지 않다.

이에 아수스가 람보르기니와 함께 명품 노트북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눈길을 확 사로잡는 'VX2S'스타일의 디자인

람보르기니(Lamborghini)는 세계 3대 슈퍼카 메이커에 손꼽히며 이탈리아의 스포츠카 제조회사로 유명하다. 스포츠카의 특징은 빠르고, 날렵하며, 눈길을 사로 잡는 디자인이 특징.

ASUS 'VX2S'는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이미지를 형상화해 노트북에 적용시킨 제품으로 마치 자동차 본체의 보닛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다. 4:3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지 않고 고해상도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날렵한 이미지를 확보했고 LCD 상판에는 고급 차량에서 사용되는 카본마감재를 패턴화하여 완성도를 끌어올렸으며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투우 문양의 심볼이 자리잡고 있다.

부팅하면 스포츠카의 엔진소리가 들리고 부팅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의 람보르기니 이미지가 눈길을 확 잡아 끈다. 키보드 자판쪽에는 가죽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부드럽고 안락한 느낌을 제공한다. ASUS 람보르기니 'VX2S'는 전체적으로 슈퍼카의 이미지를 적용한 노트북으로 명품 노트북으로서 충분한 가치를 보여주는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

스포츠카의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느낄 수 있는 'VX2S'

이전 모델인 VX1에서 지적을 받았던, 스포츠카에 어울리지 않는 성능과 구성을 탈피해 'VX2S'에서는 그래픽칩셋의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튜닝한 스포츠카의 우수한 엔진과 같은 Core 2 Duo T7700(2.2Ghz)프로세서, 강력한 헤드라이트에 비교되는 뛰어난 NVIDIA社의 Geforce 8600M GT(512MB) 그래픽카드, 넓고 안락한 실내와 같은 15.4"의 넓은 스크린과 1680 x 1050 해상도를 지원하는 LCD 모니터,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는 지문인식센서, 도난 방지를 예방할 수 있는 켄싱턴 락홀.

최신 옵션과 같은 기능으로 무장한 일반적인 광학드라이브의 5배의 데이터 기록이 가능한 최신 ODD Blue-Ray, LCD 상단 중앙에 220도 회전 가능한 130만 화소의 웹캠, 802.11n 규격을 지원하는 Wireless, USB x 3 Port, HDMI, PCI Express 슬롯, eSATA, Bluetooth 2.0, D-SUB, S-Video, HDMI를 지원하는 외부 입출력 포트와 다양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는 'VX2S'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외형 크기는 중량감으로 인하여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고 있는 363(W) × 263(D) × 28-41(H)mm 크기, 무게는 8셀 배터리를 포함한 상태에서 3.2kg이다.

판매 가격은 399만원 내외(2월 25일 기준)로써 최고가를 유지고 있는 스포츠카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고성능 노트북다운 모습을 갖추고 있다.

완성도가 뛰어나고 마감처리가 명품을 판가름 한다.

명품을 판가름 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무조건 비싼 것이 명품일까? 뛰어난 장인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수작업 제품이며, 제품을 어떤 용도로 활용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이해하였을 때 명품이라고 한다. 명품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사람의 노력으로 이뤄지기도 하지만 주변에서 인정을 해야 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인정한 만큼 완성도와 마감처리는 섬세한 솜씨가 곁들여 진다. 무거운 무게와 휴대성이 떨어지는 크기라고 하겠지만 ASUS의 람보르기니 'VX2S'는 스포츠카를 컨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위의 사항은 단점사항에 포함되지 않지만 단점을 억지로 꼽으면 그 정도 일 것이다. 전체적인 마무리를 보면 흠잡을 곳이 없어 보이는 VX2S 이러한 제품이 장인정신이 깃들어 있는 명품 노트북 제품이 아닐까?


All Visual Internet News of Goods
오세경 객원기자( aving.net )

  <Copyright AVING. All rights reserved.>  

http://www.dgilog.com/424
AVING에 제공된 컨텐츠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관련 글 링크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되시면 게시물 추천 부탁드립니다.)

2008/02/22 - [Portable 리뷰] - 초저가 PC Everex Cloudbook VS ASUS Eee PC 비교 동영상
2008/02/22 - [Digital News] - ASUS 모바일 노트북 'Eee PC' 공식 출시
2008/02/22 - [Digital News] - [해외인용보도] 고진샤, 보급형 미니노트북PC E8 출시
2008/02/21 - [Digital 칼럼] - OLED기술이 UMPC 및 노트북에 적용 된다면?
2008/02/18 - [Portable 리뷰] - LG X-Note P300 게임 동영상(A.V.A-아바 온라인)
2008/02/12 - [Digital News] - 애플 맥북에어 한국시장 출시
2008/02/04 - [Portable 리뷰] - [리뷰] 노트북의 진화, LG 엑스노트 P300 UP77K
2008/01/26 - [Digital News] - 레노버(Lenovo)社의 UMPC?, MID
2008/01/11 - [Portable 리뷰] - [리뷰] 레노버 야심작 X61 태블릿 PC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