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레노버(Lenovo)社의 UMPC?, MID

[CES2008 특집 News IT 컬럼니스트 오세경(붸가짱)] 레노버(Lenovo)社의 UMPC?, MI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2008에서 노트북 전문업체 레노버는 MID를 선보였다. 구성된 플랫폼은 멘로(Melow)기반으로 제작되어, UMPC와 MID에서 영역 구분이 모호한 것으로 보여지지만, 운영체제를 리눅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아, MID라는 추측을 해본다. 레노버(Lenovo)는 노트북 전문업체로 IBM을 인수하여, 자사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IBM이라는 브랜드를 떨쳐버린 것은 레노버는 큰 모험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보인다. 이러한 노력중의 일환으로 MID를 출시한 것으로 새로운 수요창출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제품에 대한 모델명과 세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은 다이얼링 패드가 보이며, 핸드폰 방식의 문자와 숫자가 입력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피봇을 해서 핸드폰처럼 입력했으면 어떨까 한다. 레노버 MID의 오른쪽 다이얼링 패드는 총 14개의 Key로 구성되어있는데, 현재의 방식으로 입력하게 되면 엄지손가락 한개로만 입력을 해야 하는데 빠른입력이 필요한 경우 현재 출시된 UMPC의 입력방식보다 불편할 것으로 보여진다. 자동/수동 피봇을 지원하여, PDA 또는 핸드폰처럼 잡고 입력하는 방식(UMPC Everun과 비슷한 형태)을 채택하면서, 몇개의 기능키가 추가된다면 좋은 제품으로 거듭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상으로 명확하게 보이지 않지만 잠금/전원, 볼륨 조절키와 오른쪽에 카메라 촬영 버튼이 위치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상으로 슬림한 것처럼 보이며, 두꼐는 13~17mm정도 되는 것으로 판단된다. 전원이 연결되는 소켓부위는 하단에 연결이 되는데 사진상에서는 정확하게 판단이 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을 보면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내장되어 있다. 현재까지 많은 정보가 밝혀지지 않고 제품만 공개된 것으로 봐서는 프로토타입의 모델로 생각되며, 제품의 외형 완성도를 보았을때 출시시기는 08년 3/4분기쯤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더 늦어지거나 빨라질 수도 있다. 이 제품은 UMPC라고 봐야할지 MID라고 봐야 할지 모르지만 CES2008에서 공개된 내용을 보았을때 MID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독자들은 UMPC와 MID의 재미있는 대결을 흥미진진하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http://www.dgilog.com/380
Aving에서 관련기사보기(이승현 기자)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문의 내용이 Aving.net에 컨텐츠 제공 및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