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모바일 기기의 진화 Deluxe Mits SPH-P9200

[UMPC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모바일 기기의 진화 Deluxe Mits SPH-P92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바일 기기의 진화의 끝은 어떤 모습일까? 삼성전자의 SPH-P9200을 보면 조금씩 진화를 하는 모습을 가진 기기 인것 같다. 아직 부족한 부분을 많이 가진 제품이지만 가능성은 많이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 출시하는 UMPC를 보면 모바일 기기의 기능들을 다 포함하고 있으며, PC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다.

DELUXE MITS(디럭스 미츠)2라는 애칭을 가진 SPH-P9200의 사양은 CPU-VIA C7-M ULV (1Ghz ~ 1.2Ghz로 예상), RAM-DDR2 512MB, HDD- 30GB, LCD-5" WVGA급(800x480), I/O-터치스크린, HSDPA and Wibro, Wi-Fi, 130만 Pixel CMOS Webcam, USB 2.0 x 2, Ethernet,  144 x 107.5 x 28.3mm의 크기를 가지며, 650g의 무게를 가지고 운영체제는 Windows XP Home Edition K를 사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점으로는 공식적인 스펙시간으로 연속 사용시간은 약 2시간정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사용시간이 부족한 것이 흠이고, 현재 출시되는 UMPC의 해상도가 1024 x 600 지원되는 반면 이 제품은 800 x 480이라고 한다. 보드의 형태가 온보드의 형태로 되어있는 듯 보여서 메모리의 추가확장은 어렵게 느껴진다. 또한 Bluetooth를 지원하지 않아서 모바일 기기로 활용하기에는 부족한듯 보이며, 키보드가 접이식으로 되어 있어서 기존에 USB 형태의 접이식 키보드의 내구성을 감안하면, SPH-P9200에 내장된 키보드도 내구성이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떨어질거라고 생각된다.

 장점으로는 Wibro, HSDPA, 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환경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1개의 UICC 카드로 Wibro 및 HSDPA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KT에서 이 무선통신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동통신 보조금 및 3G 이동통신도 가능하다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키보드가 포함이 되어 있어서 별도의 입력장치를 필요하지 않고, 터치스크린을 지원하기 때문에 키보드로 사용이 불가능한 장소에서는 터치스크린의 가상키보드를 이용하면 입력장치를 대신 할 수 있다.

전체적인 외형으로는 깔끔하고, 작게 만들었으며, 휴대성으로는 이상적인 5" LCD를 사용하여, 휴대하기 편리하다. 130만 화소급 디지털 내장 카메라로 다양한 동영상, 사진 촬영,  화상 채팅이 가능하다. 판매 예정 가격은 약 150~170만원대로 UMPC의 성능과 비교해 봤을때 값비싼 제품이 아닐까 생각을 해본다. 현재 UMPC의 적정가격은 사용자의 기준으로는 약 40~60만원이라고 의견이 모아지고 있지만, 제조사측의 판매 가격 하한선은 65만원선으로 잡고 있는 것을 보았을때 삼성전자의 Deluxe Mits SPH-P9200가 출시 된다면 사용자들로 부터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금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자료 출처 : eBuzz.co.kr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관련 글 링크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이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