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강력한 모습의 비즈니스 타블렛 HP Compaq 2710P

[디지털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강력한 모습의 비즈니스 타블렛 HP Compaq 2710P

[리뷰] 강력한 모습의 비즈니스 타블렛 HP Compaq 2710P
[ 오세경 2007-12-16 ]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일반노트북과 달리 타블렛 노트북의 경우 e-mail, 휴대성, 아이디어 메모, 스케치를 활용한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가 된다. 타블렛 노트북은 PDA의 기능과 노트북의 기능, 그리고 강력한 휴대성이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타블렛 제품의 경우 그래픽전문가가 아이디어 스케치를 사용하여 활용하거나 필기나 메모를 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된다.

이번에 소개할 HP Compaq 2710P 제품의 GX546PA의 모델이다. 12"(WXGA급)Wide LCD 일루미라이트(illumiLite)를 사용하고, 인텔 CPU인 코어 2 듀오 U7600 1.2Ghz, RAM-DDR2 2GB, HDD-P-ATA방식의 100GB, 그래픽카드인 Graphic-M-Intel® Graphics Media Accelerator X3100, I/O-트랙포인트, Bluetooth 2.0 +EDR, 지문인식센서 내장, 2M Cmos 웹캠, SoundMAX Integrated Digital HD 오디오, EXPRESS Slot, SDi Card Slot, D-SUB, Audio, RJ11, RJ45, 2 x USB, IEEE1394, Night light(야간조명), 84Key의 키보드를 지원하고 있다.

제품의 외형은 실버와 블랙으로 처리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고 있다. 필자는 이전부터 타사의 타블렛 제품을 눈 여겨 보고 있었는데 처음 이 제품을 받아 본 순간, HP Compaq 2710P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그 매력 중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기능은 바로 전자유도방식의 디지타이저 펜입력을 채택한 부분에서 필기감이 실제 필기와 흡사하고, 다른 전자유도방식의 제품보다 좀 더 정확한 필기감을 보여주었다. 감압식 방법이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터치패널에 닿는 부위를 인식을 한다는 것이다. 즉, 필기를 하게 된다면 붓글씨를 쓰듯 LCD패널에 닿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전자유도 방식의 경우 전자펜의 끝 부분이 터치패널에 닿지 않아도 약 1~2cm위에서 글자나 그림을 그릴 경우 자연스럽게 지나간 부위를 인식하는 특징을 지닌다.

또 다른 매력은 탁월한 배터리의 성능과 무선 WWAN 내장 안테나, 지문 인식 센서 기능이다. 배터리의 일반적인 사용시간은 약 2.5시간에서 3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절전옵션을 사용하게 될 경우 약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무선 WWAN(Wireless Wide Area Network) 내장 안테나의 경우 무선랜의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 자동으로 HSDPA, Wibro망으로 자동 연결을 해서 인터넷 환경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기술로 앞으로 휴대용기기에 있어서 꼭 필요한 기술로 생각된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용도로 적합하며, 3D 게임 중 최신 게임인 스페셜 포스를 테스트 하였는데 1280 X 800의 해상도에서 자연스러운 게임이 가능했다. 7mm DVD+/-RW 초슬림 드라이브와 다양한 확장 포트를 포함하고 있는 울트라 슬림 익스팬션 베이스가 모델에 따라 기본 또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현재 HP Compaq 2710P의 경우 소비자판매가 200만원 대에 판매가 되고 있다.


<본 리뷰는 AVING의 편집방향과 무관할 수 있습니다 >

All Visual Internet News of Goods
오세경 객원기자( aving.net )

  <Copyright AVING. All rights reserved.>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


Dgilog.com의 컨텐츠는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시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로이 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이 업데이트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