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UMPC에 이런 복구 프로그램이 있다면?

[디지털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UMPC에 이런 복구 프로그램이 있다면?

르노소프트사의 '엑스커버리(Xcovery)'는 Norton사의 'Ghost(고스트) 또는 Acronis사의 'True Image(트루이미지)'와 같은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이다. 고스트의 경우는 도스기반에서 실행이 되고, NT기반(XP, 2000, NT)의 윈도우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다. 두개의 파티션으로 분할이 되어 있어야 하고, 별도의 부팅디스크가 필요하다. 고스트의 경우는 트루이미지에 비해서 에러율이 높은 편이다. 트루이미지의 경우 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업을 한후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복구가 가능하고 복구 시간도 고스트에 비해서 30~50%이상 빠른편이다. 이외에 Comback이라는 프로그램도 있고 별도의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도 많이 존재한다.

하지만 최근에 르노소프트에서 엑스커버리(Xcovery)라는 솔루션은 OS 손상,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PC 고장을 단 1초만에 복구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복구가 빠른 이유는 바로, 다른 방식의 복구 방법을 선택하는데 기존의 복구 프로그램의 경우 이미지를 만들어 두었다가 문제가 생기면 불러오는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복구시간이 약 10분에서 1시간이상 소요가 되었다. 한편, 엑스커버리는 시스템 영역, 데이터 영역, 버퍼 영역으로 나눠서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복구 시간이 짧아진다고 한다.

이런 솔루션을 UMPC와 같은 소형기기에서 사용을 하게 된다면 괜찮을 것 같다 소형기기의 경우 복구를 하거나 고장이 나게 되었을때 휴대용 기기의 가치를 떨어 뜨리게 된다. UMPC에서도 이런 복구 솔루션을 사용해서 손쉽게 복구 할 수 있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UMPC를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하게 된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