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활용 정보 공유

Wi-Fi를 이용하여 UMPC에서 전화를 걸어보자.

[소프트웨어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Wi-Fi를 이용하여 UMPC에서 전화를 걸어보자.

지난 11월 9일 라온디지털의 에버런을 이용한 Wi-Fi 전화통화 동영상을 소개한 적이 있다. 당시 외부에서 전화통화를 하였는데, 어떻게 전화통화를 하였는지 문의가 많이 쇄도 해왔다. 이 당시 사용 되었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LG데이콤의 070과 같은 IP Phone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삼성 제품같은 경우는 IP Open과 같은 인증서와 같은 패스워드를 알려준다. 하지만 LG제품 같은 경우 IP Open을 별도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이 통용되지 않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우선 인터넷에서 X-lite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한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나서 아래와 이미지의 순서대로 프로그램의 셋팅을 하면 된다. 이미지의 출처는 네이버 카페의 070카페이다. 주소는 http://cafe.naver.com/070com.cafe 이 곳으로 가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셋팅하고 나면, 라온디지털의 에버런과 같은 UMPC와 같은 단말기로도 HSDPA나 Wibro와 같은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무선 공유기(AP)가 갖춰져 있는 환경에서 가능하며, 보안설정이 되어 있는 AP가 있는 곳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렵다. 무선인터넷이 구현되는 환경이라면 이러한 방법으로 전화 통화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라고 생각을 하며, 이번 X-lit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전화통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에버런으로 야외에서 전화통화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글 링크를 보길 바란다. 단, 야외에서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고 무선 환경이 갖춰져 있는 장소여야 함을 미리 밝혀둔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