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방송, 인터넷, 전화를 네트워크 기반으로 통합된다.


[디지털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방송, 인터넷, 전화를 네트워크 기반으로 통합된다.

2010년이면, 유·무선과 방송, 통신이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일환으로 각종 네트워크를 IP(인터넷 프로토콜) 기반으로 통합이 되는 차세대 통신망 BcN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기존의 유선통신 및 무선통신망, TV Calbe망, 인터넷 케이블망(ADSL, FTTH)등을 초고속으로 고도화한 서비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cN의 특징은 초고속으로 DATA의 전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컨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라는 점이다. 따라서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전송량이 많은 양방향 서비스를 지원하는 컨텐츠를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유비쿼터스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즉, 전화를 하는 도중에 방송을 본다고 하더라도 끊기지 않는 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에 BcN이 도입된다면, 현재의 유선과 무선, 방송의 통신영역이 허물어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최근에 IPTV사업을 KT, 하나로텔레콤(SKT 인수예정)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즐기면서, 빠르게 이동시켜 볼 수 있다. IPTV사업에 날개를 달아주는 서비스가 바로 BcN이라는 서비스고, 각종 서비스와 결합이 쉽기 때문에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정보통신부와 KT, SKT등 통신서비스 사업자와 방송서비스 사업자는 2010년까지 BcN구축사업을 진행하여 고도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한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이 컨텐츠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원 저자 및 Dgilog.com에 있으며,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롭게 퍼가실수 있습니다. 원문과 저작자를 기재하지 않고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