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Noika N800의 후속 제품 N810 미국시장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네이버 카페 Mobile Kingdom)


[UMPC News  디지로그 블로거 붸가짱]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열풍을 만들어 내고 있는 애플 아이팟 터치(iPod Touch)의 경쟁 제품 노키아의 휴대용 인터넷 타블렛 'N810'을 19일 미국시장에 선보였다. 노키아의 N8시리즈의 경우 휴대용 인터넷 타블렛이라고 칭하는데, UMPC에 가깝게 보여진다. 최근에 UMPC라는 단어가 포괄적인 의미로 최근에 사용되는 만큼 이 제품도 UMPC의 포괄적인 영역안에 그 의미가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 N800의 후속제품인 N810에서는 이전보다 많은 기능을 내장하면서 더 나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아래의 표는 현재까지 외부에 공개된 스펙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네이버 카페 Mobile Kingdom)

 
  N800 N810
해상도 800 x 480 touch screen 800 x 480 touch Screen (4.13인치)
128MB RAM  
OS   Maemo Linux based OS 2008
  Web Browser (Opera 8) with Flash Player(V7) Browser (Mozilla), Flash Player(9지원)
외형 무게 206g  넓이 144mm x 길이 75mm  
I/O USB 2.0 High Speed device more for PC connectivity 쿼티키보드 내장, GPS, Wi-Fi, Bluetooth 2.0
  SD, Micro SD, Mini SD, MMC, RS-MMC 내부 2GB메모리 외부 8GB메모리 확장
    웹카메라 내장, FM 라디오 수신

N800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쿼티(QWERTY)키보드의 내장은 최근 UMPC시장의 흐름이 입력장치의 부재로 인한 부분을 N810에서도 인지하고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특이한 것은 Wi-Fi와 Bluetooth2.0을 지원을 하여, 확장성에서 좀 더 유연성을 가지게 되었고, FM 라디오 수신까지 된다고 한다. 800 x 480 (4.13인치)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지만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 사용자의 성향은 1024 x 60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여론 분위기가 형성이 되어 있는 만큼, 국내시장에서는 N800과 마찬가지로 인기를 끌수 있을지 그 여부가 주목되지만, 국내시장에는 출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네이버 카페 Mobile Kingdom)

N810의 경우 리눅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거부감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얼리어댑터들에게는 한 번쯤은 관심을 끌 기기임에는 틀림 없다. 아래는 N810에 대한 제품소개 동영상이다.

(이 정보는 네이버카페 UMPCPortal에 제공됩니다.)

이 컨텐츠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원 저자 및 Dgilog.com에 있으며, 원문과 저작자를 변경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유롭게 퍼가실수 있습니다. 원문과 저작자를 기재하지 않고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편집 리뷰어 : 붸가짱™ seowebmas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