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차버(Charver) 아이폰4 무선 충전기 포문을 열다.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된 아이폰4용 무선 충전기 차버(Chaver, Charger+cover)’가 등장했습니다. 이 제품은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무선 전력 협회(Wireless Power Consortium, WPC)가 인정한 표준 무선충전 방식 ‘Qi()’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2007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수직 자기장 방식의 무선 충전기술이 적용된 차버(Chaver, Charger+cover)는 색상은 검정과 하얀색 두 가지로 차별화를 꾀했고, 유선 충전기와 다르게 불필요한 전선을 없애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차버를 보면 충전패드 9.1mm, 커버 3mm의 슬림한 외관이 돋보입니다.

충전용 패드와 휴대폰 커버로 구성, 휴대폰에 커버를 씌우고 패드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회사측은 유선 충전기와 동등한 충전 효율 성능을 지녀, 약 두 시간 정도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충전용 패드 1차 코일에서 발생된 자기장이 충전지 2차 코일에 유도돼 전류를 공급하기 때문에 대용량 배터리가 요구되는 휴대용 통신 기기에 적합하고, 접점이 노출돼 있지 않기 때문에 누전의 위험성이 거의 없어 안전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기존 유선방식의 커넥터 접점불량으로 인한 무충전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불필요한 전선이 사라져, 깔끔한 디자인과 작업 환경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주로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간지용이라는 애칭이 어울릴 것 같네요. 여기에 충전 패드를 구매하면 추가 커버 구입 만으로도 무선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실용성도 지니고 있습니다.

 

LS전선은 다양한 스마트 폰과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커버를 연이어 발매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4뿐만아니라 갤럭시S2와 같은 최신 스마트폰들도 조만간 차버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S전선은 차기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외에 다른 스마트 폰에도 적용 가능한 무선 충전기의 개발에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조만간 노트북과 태블릿 PC, 차량 거치용 무선 충전기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네요.

 

이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애플 전문 스토어 프리스비를 방문하면, 99천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는 125천원대에 거래되고 있는 타사보다 약 30%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구입을 망설였던 분에게는 자신에게 맞는지 꼼꼼히 살펴본 후 구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