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갤럭시탭2 7인치 안드로이드 허니콤 탑재되나?

 

7인치 태블릿에 안드로이드 허니콤이 탑재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갤럭시탭 7인치의 후속제품에도 안드로이드 허니콤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주장이 더욱 설득력을 얻게 될 전망이다.

 

화웨이(Huawei)는 지난 20일 안드로이드 허니콤 3.2를 탑재한 7인치 태블릿 미디어패드(MediaPad)를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미디어패드는 퀄컴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7인치 IPS LCD(지원해상도 1280x800) 디스플레이, 8GB 저장디스크,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500만화소 후면카메라, HDMI 단자, Micro SD카드 슬롯, 안드로이드 3.2 허니콤을 탑재했다.




이 글을 읽으시기 전에 View On 클릭 부탁드립니다.

 

10.5mm 두께와 390g 무게를 갖춘 미디어패드는 삼성전자 갤럭시탭 7인치(11.98mm 두께, 386g무게) 모델과 비슷한 수준이다.

 

아직 7인치 기반의 허니콤 태블릿이 나오질 않았다는 점에서 삼성전자의 후속제품 갤럭시탭2 7인치(가칭)의 허니콤 채택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IPS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는 점이다. 고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스플레이를 채택함으로써 허니콤의 길은 열렸다.

 

이미 허니콤이 태블릿 제품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은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 잘 알려졌기 때문에 화웨이의 미디어패드(MediaPad)가 안드로이드 허니콤을 탑재함으로써 갤럭시탭2 7인치 제품에 안드로이드 허니콤이 탑재될 가능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졌다.

 

다만, 3.1버전이 아닌 3.2버전을 채택했다는 점에서 이목을 모으고 있는데, 아직 공개되지 않은 7인치 태블릿 운영체제가 아닐까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지만 확실하진 않다.

 

걱정되는 것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2 7인치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서 삼성전자가 진저브레드를 선택할 가능성을 배제 할 순 없다. 하지만 차별화에 실패한 갤럭시탭 7인치가 온오프라인에서 공짜로 풀렸기 때문에 갤럭시탭2 7인치가 스마트폰과의 차별화를 위해 허니콤이 탑재 될 가능성도 배제 할 순 없다.

 

이 모든 가능성을 종합해보면 갤럭시탭2 7인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허니콤이 탑재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