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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위치기반 소셜쇼핑 딩동(Ding Dong)

2011. 6. 20. 10:10 Posted by 비회원

LG유플러스 위치기반 소셜쇼핑 딩동(Ding Dong)

 

잠실 야구장에 가서 LG유플러스가 선보인 위치기반 소셜쇼핑 서비스 딩동(Ding Dong)을 살펴봤습니다.

 

타사 이용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과 구글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중인 딩동(Ding Dong)은 회원가입을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위치기반 소셜쇼핑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네요. 최근 위치정보 수집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위치기반 소셜쇼핑 딩동은 정보유출 피해를 막기 위해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딩동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의 현위치를 기반으로 딩동 가맹점을 확인해 할인 및 맞춤형 이벤트 정보를 제공받고 사용자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매장에 방문해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응모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는 위치확인시스템(GPS)과 가맹점에 설치된 신호발생기에서 건네주는 정보를 통해 주변 매장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딩동 가맹점을 방문하면 딩동 포인트를 받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로 딩동 애플리케이션 내 포인트 몰에서 영화관람권, 문화상품권, /음료 쿠폰 등 다양한 상품(쿠폰)들을 기프티콘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SNS를 이용해 지인에게 딩동 가맹점을 추천하면 추가 포인트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딩동 가맹점은 픽스딕스, 더페이스샵, 뷰티플렉스 등 대형 프렌차이즈 업체를 중심으로 6월 중순까지 전국 2만여개로 늘리고 올 연말까지 10만여 개 업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가맹점을 손쉽게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인 홍보가 가능하고 지속적인 정보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힐 수 있겠네요. 단점이라면 이 서비스가 제대로 홍보되지 않을 경우 가맹점에게 득보다 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브랜드 홍보를 위해서는 해볼만하지만 현장 이벤트가 나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 이유는 왜일까요?

 

딩동(Ding Dong) 서비스를 모르고 그냥 넘어간 것을 보니 좀 더 대외적인 홍보를 병행해서 저 뿐만 아니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야구장에서 이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니 좀 충격이였네요. 출시한지 좀 오래된 것 같았는데.. 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다니… 한심하네요... 좀 더 여유를 갖고 넓은 시각에서 좀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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