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WiDi 기술을 적용한 도시바 노트북 'Satelitte E205' 출시

CES 2010에서 인텔이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 WiDi를 공개했습니다. WiDi는 간단히 말해 선 연결없이 노트북에서 바로 디스플레이 HDTV로 영상을 전송하여 감상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번거롭게 DVI나 D-Sub, HDMI등 별도의 케이블 없이 HDMI 포트에 HDMI 아답터를 연결하면 WIFI를 통해 노트북과 HDTV간에 스트리밍을 무선으로 전송하여 감상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우선 위 동영상을 잠시 살펴보시죠.

이 기술을 내장한 노트북을 도시바에서 CES를 통해 가장 먼저 선보였습니다. 그 모델명이 바로 Satelitte E205입니다. 현재 이 노트북에 대한 정확한 출고가 및 스펙 등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인치 디스플레이(해상도 1366 X 768), Intel Core i5-430M 2.53GHz 프로세서, 4G DDR3 메모리, 500G HDD, 듀얼레이어 DVD 라이터, Netgear Push2TV WiDi 어댑터등을 모두 내장한 이 녀석의 가격은 899.99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2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성능 및 기능을 따져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 이 제품은 베스트바이(BestBuy)에서 독점 판매된다고 합니다.  

과연 얼마만큼 매끄러운 속도로 끊김없는 영상을 보여줄지 제품 리뷰가 기대되고 있는데 해외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데로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