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갤럭시S2 CPU 1.2GHz 업글 대신 발매는 연기된다?


갤럭시S2 CPU 1.2GHz 업글 대신 발매는 연기된다?

 

삼성전자 갤럭시S2에 대한 출시가 더 늦어질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다. 삼성 모바일 인도지부 트위터에서는 삼성 갤럭시S2 발매가 전세계적으로 6월 이후로 늦춰질 것이라는 소식을 밝혔다.

 

출시 연기 소식에 아쉬워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이 루머가 나오기까지 그 내막을 들여다보면 아쉬우면서도 좋은 루머가 될 수 있는 소식이 될 듯하다.

 

갤럭시S2 출시가 연기된 이유는 초기 발표된 갤럭시S2의 프로세서는 자사의 엑시노스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하였지만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변경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출시를 연기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현재 갤럭시S2 공식 사양페이지 AP 부분에 1GHz라는 내용이 빠지면서 1.2GHz 프로세서 변경에 대한 루머는 더욱 신빙성 있게 들린다.

 

일각에서는 1.2GHz로 성능을 높여도 전력 소모량에 있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반면 성능은 눈에 띄게 높아져 이를 적극 검토하게 되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아이폰5와의 경쟁을 앞두고 있는 갤럭시S2. 사실 삼성이 갤럭시S2에 상당히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갤럭시S1000만대 판매량이 주는 단순한 수익만이 아니라 갤럭시S가 개선해준 삼성 스마트폰의 이미지를 봤을 때 갤럭시S2는 그 어떤 제품보다도 심혈을 기울일 필요가 있어보인다.

 

소비자 입장에서 성능을 높이고 안정성과 최적화를 높여 출시한다면 얼마 정도는 더 기다려줄 수 있다. 다만 고작 이 정도를 보여주려고 늦게 출시했냐? 라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해 주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