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HTC 7인치 태블릿 플라이어 상반기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C 7인치 태블릿 플라이어 상반기 출시!

 

지난 MWC2011을 통해 공개된바 있는 HTC 7인치 플라이어(Flyer)가 올 봄 미국 베스트바이에서 독점 판매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CTIA를 통해 또 다시 공개된 플라이어는 디지타이저를 내장하여 디지털 펜 기능을 통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주목 받았다. 플라이어의 사양은 1.5GHz 퀄컴 프로세서와 7인치 해상도 1024x600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500만 화소 카메라,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 16GB 내장메모리, 1GB RAM, 4000mAh 배터리, 195.4X122X13.2mm, 415g 무게 등을 지원한다.

 

이 플라이어는 WIFI 버전의 경우 베스트바이를 통해 독점 판매되며 3G/WiMAX 버전은 미국 스프린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MWC2011을 통해 먼저 만나봤던 플라이어는 직접 만져볼 수 없도록 제한을 해 자세한 리뷰가 불가능했지만 기존 HTC에서 봐왔던 센스UI를 그대로 내장했다는 점과 당시 상당히 버그가 발생해 전시를 중단한 적도 있었다는 점 등 삼성 7인치 갤럭시탭이 가졌던 사이즈만 키운 제품이라는 비판을 플라이어 역시 감수해야 할 듯 하다.

 

약 한달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 CTIA를 통해 공개된 플라이어가 과연 기존과 달리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또한, 이미 아이패드2나 갤럭시탭 8.9, 갤럭시탭 10.1이 공개된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다소 임팩트가 떨어지는 HTC가 과연 어떠한 전략으로 태블릿 시장을 공략할지 궁금해진다.

 

HTC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성장한 기업이었지만 작년말 피터쵸우 HTC CEO가 태블릿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바 있다.   

 

플라이어 리뷰 : http://www.dtalker.net/www/Exhibit/ExhibitView.php?p_seq=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