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크래프트2 24일부터 가격인하 돌입! 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크래프트2 24일부터 가격인하 돌입! ?

 

스타크래프트2가 생각보다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스타크래프트2 가격을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창사 20주년을 기념하여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를 기존 69000원에서 4만원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4일부터 진행되는 가격인하 이벤트는 언제까지 진행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이 이벤트 기간 동안 스타2 패키지와 무제한 이용권은 29,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는 이 이벤트는 창사 20주년 기념 이벤트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다소 저조한 인기로 인해 가격을 인하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흘러나오고 있다.

 

스타2 초기 발매때만 하더라도 출시 하루만에 전세계적으로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최근 총 450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기는 했지만 국내 스타1만큼의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으며 각 PC방 게임 순위에서도 14위를 기록하고 있다. 참고로 스타1은 여전히 5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봤을 때 상당히 실망스러운 수치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스타2 개막전 관객수는 500여명에 그쳤고 여전히 게임 방송사와의 불편한 관계로 인해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더구나 한정원 블리자드 북아시아 대표가 최근 사임하게 되면서 스타2 흥행부진으로 인한 책임을 지고 사퇴한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다.

 

, 스타2가 스타1만큼의 흥행을 이끌지 못하고 있고 앞으로 더 성장하는데 아직 많은 걸림돌이 있는 상황에서 하나의 자구책으로 창사 20주년이라는 핑계로 가격을 인하하는 이벤트를 연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