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안드로이드 소셜 애플리케이션 소셜매니저의 출현

 

LG유플러스가 날씨정보를 알려주는 SNS 웨더톡의 후속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소셜매니저를 선보였다.

 

안드로이드 2.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소셜매니저는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원 클릭 멀티 포스팅 지원

소셜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2개 이상의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경우는 드물다.

 

소셜매니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대표주자인 페이스북, 트위터와 국내 소셜 네트워크인 미투데이를 동시에 지원해 총 3개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의 계정을 미리 등록하면 작성한 글을 동시에 올릴 수 있다.

 

그리고 흩어져 있는 소셜 네트워크 친구들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된 UI는 소셜매니저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새롭게 작성되는 친구들의 게시물들은 한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기에 이미지, 동영상 첨부 기능이 추가됐다. 비록 1MB로 용량 제한이 걸려 있어 아쉽지만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미지와 동영상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은 눈여겨 볼만하다.

 

이외에도 친구들이 작성한 댓글보기, 쪽지보기 기능과 친구 신청 수락 기능이 포함되어 소셜매니저만 있으면 별도의 웹 브라우저를 접속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지원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U,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시크, 옵티머스원 등 총 4개의 단말기다. 추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지만 빠른 시일내로 다양한 단말기를 지원할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용 방법은 지원 가능한 단말기에서 OZ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되고 옵티머스 마하는 휴대폰 메뉴의 소셜매니저를 클릭한 이후 설치 페이지로 이동해서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