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소니에릭슨 PSP폰 SKT를 통해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에릭슨 PSPSKT를 통해 출시

 

MWC2011을 통해 공개된바 있는 소니에릭슨 PSP폰 엑스페리아 플레이가 SKT를 통해 출시된다.

 

MWC2011 당시 공개되었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래드 모바일 운영체제, 4인치 해상도 854X480 디스플레이, Adreno 205 그래픽 칩셋, 500만 화소 카메라(LED), 스테레오 스피커, 블루투스, WIFI 등을 내장했다.

 

특히 PSP폰이라는 닉네임답게 슬라이드 방식의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어 게임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엑스페리아 리뷰 보러가기 : http://www.dtalker.net/www/Exhibit/ExhibitView.php?p_seq=147

 

성능은 올 2분기쯤 출시될 제품으로 보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대세가 되는 시점에서 퀄컴 1GHz 프로세서를 담았다는 점은 특히 스펙을 중요시 하는 국내 유저들에게 있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다만 MWC2011을 통해 전시된 제품을 실제 조작해본 아스팔트6, EA 스포츠 피파 등 크게 무리가 없었다는 점 등은 조금 위안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지금까지 SKT를 통해서만 출시했던 소니에릭슨은 HTC나 모토로라, 스카이 처럼 KT를 통해 출시될 수도 있을 듯 하다. SKT를 통해서만 출시했던 HTC와 모토로라, 스카이 등이 SKT의 무한 삼성 사랑에 실망감을 느끼며 대거 KT를 통해 출시했다.

 

더구나 소니에릭슨 관계자가 아직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가 빨라 어떻게 변화될지 장담할 수 없다고 언급했고 여기에 KT도 소니에릭슨 제품 출시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라는 점 등을 봤을 때 KT를 통해 소니에릭슨도 곧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