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애플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의 비밀이 벗겨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의 비밀이 벗겨지다!

 

iFixit은 아이패드2용 스마트커버를 분해했다.

 

애플이 발표한 아이패드2의 전면 덮개 스마트커버는 전면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주변기기로 커버를 접어 2가지 각도로 세워 아이패드2를 사용할 수 있으며 커버를 열면 자동으로 아이패드2 화면이 켜지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장된 자석으로 연결되는 것은 알지만 어떻게 아이패드2와 정확하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사기도 했다. 특히 스마트커버의 독특함은 아이패드2가 발매된 이후 아이패드2에 대한 사용기와 영상만큼 스마트커버에 대한 글도 다양하게 올라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Fixit는 아이패드2는 물론 스마트커버도 분해하여 스마트커버의 원리에 대해 공개했다.

 

스마트커버에는 총 21개의 자석이 내장되어 있으며 아이패드2에도 총 10개의 자석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커버를 들었을 때 아이패드 화면이 자동으로 켜질 수 있도록 하는 센서가 있으며 커버를 접을 때마다 고정시킬 수 있는 자석과 금속판 그리고 이를 지탱해주는 플라스틱 지지대가 함께 담겨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가장 궁금해하는 아이패드2와 스마트커버간의 정확한 연결되는 원리는 아이패드2에 교차된 자석 4개를 넣어 스마트커버와 연결 시 어긋나지 않고 정확하게 연결되도록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석으로 되어 있다는 점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혹이 이 자석으로 인한 기기상의 문제나 자석에 약한 신용카드 등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다소 우려가 되기는 한다. 물론 애플이 충분히 문제가 해결하고 출시되었을 것이라 생각되기는 한다.

 

단순한 케이스에도 애플만의 느낌을 담아낸 다는 것은 다른 경쟁업체들도 배워야할 부분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