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NuForce PC-FI 제품군 출시! 사운들의 질을 높여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벨레디지털코리아 (대표 최종민,www.NuForce.co.kr)는 지난 3 8일 강남구 신사동의 IT카페 컬리수에서 NuForce브랜드의 한국런칭행사 통해 NuForce브랜드 PC-Fi제품군(ICON2, uDAC,NE-700X)을 발표했다.

 

2005년 창립된 미국 캘리포니아의 Hi-Fi브랜드, NuForce는 음악의 즐거음, 눈과 귀를 흥분시키는 에너지 그리고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모토로 하이파이 시장에 진출한 하이테크 오디오 업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마 호크 크루즈 미사일의 전원시스템을 설계한 트란 뉴엔을 주축으로 하는 NuForce는 하이테크 스위칭 기술을 하이파이 시스템에 접목, 하이엔드 오디오 설계에 도전하여, 스위칭 파워의 전워부, 오디오파일급 Class D앰프 회로 그리고 이를 통해 댐핑 팩터가 무려 4000이 넘는 초강력 앰프로 유명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uForce는 새로운 대중 오디오 시장을 겨냥하여, 아이팟/아이폰 그리고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들을 위한 포터블 하이파이, 컴퓨터를 이용한 하이파이인 데스크톰 오디오로 ‘ICON’ 시리즈를 소개하였으며, 이와 함께 ICON2와 함께 사용할수 있는 스피커 S-X모델과 NE-700X등 이어폰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포스를 대표하는 제품군인 '아이콘 시리즈'는 본격적인 하이파이 시스템과 달리 PC를 소스 기기로 활용하는 환경에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PC로부터 USB 연결을 통해 소스 신호를 받아 처리한 후 고품질 사운드 신호로 변환해 주는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기능을 핵심으로 헤드폰 앰프, 디지털 앰프, 프리 앰프, 일체형 앰프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거의 모든 메인보드에 사운드 장치가 기본 내장되어 있지만 이 내장 사운드 장치는 신호 처리와 음질 측면에서 하이파이 시스템의 소스로 사용하기에는 품질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 때 아이콘 시리즈를 사용하면 USB 연결을 통해 PC에 저장된 각종 디지털 음원 소스 신호를 내장 사운드 처리 장치를 거치지 않고 그대로 받아서 자체 프로세싱을 거친다. 이는 순수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델 별로 DAC 기능만 가진 모델부터 헤드폰 사용을 위한 고성능 헤드폰 앰프(ICON HD), 여러 음원을 입력받아 처리한 후 파워 앰프로 보내주는 프리 앰프(ICON HDP), 자체에 파워 앰프까지 내장하여 스피커만 연결하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인티그레이티드 앰프(ICON AMP)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사용자에 따라 자신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누포스 제품들은 다음 주부터 시장에 공급이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