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국내 스마트폰 통화품질이 공개된다.

국내 스마트폰 통화품질이 공개된다.

 

아이폰, 갤럭시S 등의 통화품질이 공개된다?

뛰어난 사양의 스마트폰이 출시되지만 이 스마트폰들은 그저 영화를 더 쉽게 보고, 지상파 DMB를 보고,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데 더 치중하고 있다. 반면 스마트폰의 주 목적인 전화기능에 대한 개선은 크게 발전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전히 스마트폰의 통화품질에 대해 불만이 많은 상황으로 비록 그 원인 꼭 스마트폰만의 이유는 아니겠지만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각 스마트폰의 통화품질이 과연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필요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8일 국회업무보고에서 나온 스마트폰 통화품질에 대한 지적에 대해 '이달 안에 스마트폰 통화품질 평가가 완성되어 이를 공개할 것이며''통화 품질의 저하원인이 데이터양이 늘어서인지, 주파수 문제인지,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문제인지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09년 이후 이동전화 통화 중 끊김 현상이 3배 이상 증가했는데 이에 대한 근본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라는 질문에 나온 답변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함께 제조사별 주력폰에 대한 통화품질을 측정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통화 품질에 대한 측정은 특정 지역 몇 곳을 지정해 각 단말기를 놓고 통화 상태를 측정하는 방법과 각 단말기를 동시에 이동시키면서 측정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통화품질을 우선시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제품 선택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조업체는 이 가이드 라인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고자 할 것이며 통신사 역시 결과에 따른 문제 해결방안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