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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KT는 14일. 그런데 왜 욕먹을까?

2011. 3. 8. 10:57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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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KT는 14일. 그런데 왜 욕먹을까?

 

SK텔레콤이 아이폰4 도입을 내세우면서 아이폰 교환기간을 7일 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KT는 구입당일 교환에서 14일 교환으로 전면 수정하며 SKT 아이폰 출시에 맞대응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KT는 자사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 A/S관련 KT는 아이폰 불량 교환기준을 현재 당일에서 최장 14일로 변경하는 안을 검토해왔으며, 확정되는 대로 공식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이폰 부분수리는 아이폰3 도입때부터 적용되어 왔습니다.' 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오히려 SKT의 정책에 따라 흔들리는 KT의 이러한 모습에 실망감을 표현하고 있다. 14일로 변경하는 안을 검토해왔다는 그들의 이야기가 과연 사실일지에 대한 부분과 SKT 7일로 아이폰 교환기간을 주겠다고 발표한 이후에나 교환 정책을 수정했다는 점 등 왜 진작에 하지 못하고 경쟁사가 아이폰을 들고 나온 후에야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경쟁이 왜 필요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준 예로 좋은 결정을 하고도 그 결정이 좋은 이미지로 이끌어 나가기 보다는 항상 욕을 먹게 되는 상황에 이르는 KT의 모습이 이제는 안타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간발의 차! 라는 말이 있다. KT는 계속 그 타이밍을 놓치고 있다는 느낌이다. SKT가 오히려 욕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오히려 KT가 더 한 비판을 받는 경우도 많다. 한 예로 SKT가 이번 데이터 쉐어링 용량 제한을 한다고 발표했다. 무제한이었던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요금제에 따라 용량을 제한한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반응은 생각 이상으로 차분하다. 오히려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고 OPMD 서비스를 악용하는 소비자를 욕하는 의견까지 KT었다면 과연 이랬을까? 하고 생각할 만큼 차분한 분위기이다.

 

KT 14일 교품기간 연장을 발표했지만 환영하면서 이를 탓하고 비판하는 모습과는 정반대라 할 수 있다.

 

이토록 KT가 유독 미움을 받는 이유는 뭘까?

간단하다. 그 이유를 깨닫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번 걸어보면 너무나 쉽게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소비자를 가장 먼저 접하는 고객센터는 오히려 소비자들을 화나게 한다. 이러한 불만이 쌓이고 쌓이다 보니 그들의 결정에 색안경을 끼고 바라볼 수 밖에 없다.

 

KT가 해야 할 일은 좋은 단말기를 출시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KT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달래고 또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대응이 한층 개선되어야 할 듯 하다.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KT에게 필요한 모습이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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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ircmannam.tistory.com BlogIcon 행복한 세상의 나그네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2011.03.08 21:03 신고
  2. 참웃긴KT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4 출시할때 당일에만 교환해준다고해서 당일에 바로 불량확인하는 리스트까지 돌았었죠.........그래도 그때는 KT만 아이폰이 있었으니 울며 겨자먹기였겠죠...........이제 공룡SK가 발을 들여놓으니 알아서 벌벌기는 모습이 애처롭기까지 하군요.........욕먹는건 다 이유가 있음

    2011.03.08 21:49
  3. Favicon of http://alienboy32.tistory.com BlogIcon 외계소년32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객센터가 말이 많군요. 물건만 팔고 끝이라는 마이드가 자리잡혀서 그런것 같기도 하내요. 사후관리가 중요한데말이죠

    2011.03.09 01:24 신고
  4. Favicon of http://xenerdo.com BlogIcon 제너시스템즈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ㅅ; 무엇이든 팔면 끝이 아니라 팔고 나서도 늘 관리해준다면 충성도는 더 올라갈텐데요~

    2011.03.09 11:16 신고
  5. iphone  수정/삭제  댓글쓰기

    SK고객센터도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오늘 아이폰 예약하러 공식 대리점이라는 곳을 갔다가. 열만 받고 예약도 못 하고 왔네요~ 고객센터 안내사항만 믿고 갔었는데, 이제와서 말 바꾸고. 이럴걸 굳이 SK에서 아이폰 나올때를 기다렸나 싶네요.

    2011.03.09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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