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MWC2011

[MWC2011]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 2.0 업그레이드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삼성전자의 주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한 바다 2.0이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14일부터 1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1에서 바다 2.0으로 업그레이드된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성공적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 바다 2.0은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컨퍼런스(ADC) 행사를 준비했다.

 

모바일 앱 개발자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앱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을 앱 플래닛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에 대응하기 위해 4G 통신 기술인 모바일 와이맥스와 LTE(Long Term Evolution) 기술 관련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4G 기술의 대용량 데이터 통신의 장점을 보여 주기 위해 3D 동영상과 HD급 고화질 동영상 4개를 동시에 스트리밍하는 시연을 LTE, 모바일 와이맥스 솔루션을 통해 각각 선보인다.

 

또한 지난 해 미국 수출의 쾌거를 달성한멀티모달(Multi-modal) 기지국등 대용량 기지국부터 소용량 기지국까지 다양한 4G 라인업을 공개한다.

 

‘멀티모달(Multi-modal) 기지국은 하나의 기지국으로 3G/4G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최첨단 기지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