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벅스뮤직을 PC가 아닌 아이폰에 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아이폰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은 벅스뮤직과 소리바다가 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는 초기 단계라 현재 영향력이 큰 것은 아니지만, 빠른 성장세를 보면 향후 모바일에서의 본격적인 수익을 기대할 만하다는 평가다.

 

특히 벅스뮤직은 현재 아이폰과 관련해 음악과 영화 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벅스 어플리케이션은 와이파이(Wi-fi) 3G 네트워크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전송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서비스다. 기존 벅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주요 음악관련 기능을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구현했으며, 아이폰의 기기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웹페이지에서 이용하던 나만의 앨범을 모바일로 연동하거나, 벅스의 실시간 음악 차트, 실시간 가사보기, 고화질의 앨범아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감상중인 노래 정보를 트위터에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는 아이폰에 최적화된 mp4 파일을 제공해 별도의 파일 변환이나 인코딩 없이 고화질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한번 구매로 mp4 확장자는 물론 기존 avi 확장자까지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국가대표’, ‘청담보살’, ‘터미네이터4’, ‘해리포터와 혼혈왕자등 최신 인기영화와공부의 신’, ‘수상한 삼형제’, ‘추노등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다운로드 횟수가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1 4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뮤직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무료 카테고리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 중이다. 지난 10일 동안음악듣기상품매출도 5% 이상 증가했다. 또 벅스 관계자는 아이폰을 통해 로그인하는 회원수가 전체 로그인 회원의 5%에 달할 정도로 모바일에서의 영향력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벅스 전익재 이사는아직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벅스가 좋은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앞으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오픈해 관련 시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자는 듣기 가능한 음악상품을 구매시 웹과 모바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180만 곡을 터치 한번으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유료회원이 아닐 경우, 벅스가 제공하는 20여 곡의 최신 무료음악을 듣거나 벅스의 실시간 음악차트 등을 통해 최신 음악 트렌드 등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