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닌텐도 3DS 게임 지역코드가 적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3DS 게임 지역코드가 담긴다!

 
우려했던 일이 현실이 됐다. 예상을 했지만 참 아쉬운 소식임은 분명해 보인다.

3D 입체 기반 휴대용 게임기라는 타이틀로 출시되는 닌텐도 3DS가 결국 게임 지역코드가 적용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이를 기다렸던 소비자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19일 닌텐도에 따르면 기존 닌텐도 제품들과 동일하게 닌텐도 3DS에도 지역코드가 적용되며 현재 일본, 미국, 유럽/호주 3개로 구분되어 있다고 전했다.

 

게임지역코드는 말 그대로 국가별로 정식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만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다른 나라에서 출시되는 타이틀은 실행이 안 되는 것을 말한다. 한 예로 국내 출시된 닌텐도 Wii도 지역코드를 적용하여 국내 정식적으로 출시된 게임 타이틀만 이용할 수 있다.

 

결국 국내에서 닌텐도 Wii를 구입한 유저들은 국내 출시된 게임만 즐기거나 해킹을 통해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등 오히려 제조업체가 사용자들의 불법을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닌텐도 3DS도 국내 출시될 경우 지역코드로 인해 타이틀이 출시되기만을 기다려야 하거나 과거와 같이 R4등 해킹 툴을 통해 이용해야만 다른 나라에서 출시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닌텐도 관계자는 지역코드는 각 국가에 따라 뛰어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지 게임을 즐기는데 제한을 두기 위한 요소는 아니다’ ‘차후 출시될 국가들 역시 지역코드를 도입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