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리뷰] 휴대용 무선 아크(Arc) 마우스, “이젠 접어서 사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SEOUL, Korea (Dtalker David) - 요즘처럼 휴대용 노트북과 넷북이 넘쳐나는 시기에 가장 필요한 액세서리는 무엇일까? 노트북 스탠드? 블루투스 헤드셋? 와이브로/HSDPA 모뎀? PC카메라? DMB 수신기? 외장형 HDD? USB 모니터? 위에 나열한 것들보다 제일 필요한 건 휴대용 마우스가 아닐까 한다.

 

노트북에 내장된 터치패드를 사용할 경우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다소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을 것이다. 위에 열거된 주변기기들은 노트북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주변기기에 불과하지만 휴대용 마우스는 노트북 마우스 커서를 제어하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휴대용 마우스는 통신방식에 따라서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 등 2가지로 구분되고, 유선방식은 일반 마우스, 미니 마우스 등으로 나뉜다. 유선방식의 마우스는 무선방식에 비해서 가볍고 전력소모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지만 휴대시 케이블로 인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무선방식의 마우스는 휴대성이 우수하고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유선마우스에 비해서 좀 무겁고 작동 범위의 한계가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휴대성에서 우수한 장점을 가진 무선 마우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를 중심으로 자신에게 익숙한 마우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휴대용 마우스를 선택하고 있는 것.

 

오늘 소개할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에서 출시한 무선 마우스 아크 마우스(Arc mouse)’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크 마우스는 블랙, 화이트, 레드, 그린, 퍼플, 블루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지만 현재 온라인에서는 블랙, 화이트, 레드만 판매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델명

MS Arc Mouse

제조사

마이크로소프트

통신규격

무선 2.4GHz

컬러

Black / Red / White / Green / Purple / Blue

버튼수

4

해상도

1000 DPI

인터페이스

USB 2.0 호환

특징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6개월 사용 가능), 휴대용 파우치 기본 제공, 3년 하드웨어 보증, 사용 범위 최대 9m, 초소형 USB 수신기, 폴더 접이식(60% 크기로 축소 가능)

지원OS

Microsoft Windows Vista / Windows XP SP2 / Mac OS X v10.2-10.6

구성품

빠른 설치 가이드, 제품 가이드, AAA 배터리 2, 휴대용 파우치

크기

112.78(W) x 58.8(D) x 36.5(H)mm

무게

90g(배터리 포함)

가격

4 5천원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크 마우스의 컬러는 여러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이번 리뷰에선 화이트 하이그로시 재질을 사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런 분위기를 가진 아크 마우스가 선택됐다. 아크 마우스는 무선 2.4GHz 방식을 적용해 최대 9m 거리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크 마우스 패키지 박스를 살펴보면, 분리수거된 병을 원료로 사용한 투명 플라스틱 포장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패키기 구성품으로는 아크 마우스 본체, 무선 수신기, 빠른 설치 가이드, 제품 가이드, AAA 배터리 2, 휴대용 파우치가 들어 있다.

 

아크 마우스가 가진 가장 큰 특징으로 폴더 접이식 구조가 가져오는 취약한 내구성을 극복하고 무거운 하중을 견디기 위해서 아치형 곡선 및 폴더 접이식 구조를 채택한 디자인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금속재질의 힌지를 적용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치형태의 곡선 디자인이 적용된 아크 마우스는 마우스 본체 중간에 해당하는 부분이 비어있는 상태로 뒷부분을 접이식 USB 수신기를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휴대성과 착용감 그리고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폴더형 휴대폰처럼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방식이 적용된 아크 마우스는 최대 60%의 크기로 축소가 가능하다. 마우스를 반으로 접을 경우 자동 절전모드로 들어가 배터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장점이 돋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판과 버튼이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방식을 적용한 아크마우스는 양손잡이가 사용할 수 있도록 좌우 대칭형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마우스 왼쪽 측면에 달려있는 Back 버튼은 왼쪽 측면에 위치해 있어 오른손 사용자에게 더 적합하다. 추가로 제공되는 Back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왼손잡이도 큰 불편함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버튼 외에 측면에 프로그래머블 버튼이 달려있고 매크로를 지원해 다른 기능을 적용해서 쓸 수도 있다.

 

또 일반 마우스와 동일하게 전면 2버튼과 스크롤 휠 버튼이 있고 스크롤 휠 위에는 배터리 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게이터가 달려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배터리 상태표시 LED는 남은 배터리 양이 충분할 경우 초록색으로, 배터리 교체가 필요할 경우 붉은색으로 각각 색상이 바뀐다.

 

아크 마우스의 하단을 보면 무광 코팅 처리되어 그립감이 우수하다는 느낌을 전해준다. 아크 마우스 바닥면 윗부분에는 1000 DPI를 지원하는 레이저 센서가 그 아래로 배터리 수납부가 있다. AAA 배터리 2개가 들어가고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5개월간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접히는 폴더 아랫부분에는 USB 수신기를 수납하는 곳이 보이는데 고정식이 아닌 자석으로 붙이는 방식을 채택했다. 무선 수신기는 Windows XP Vista에서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범용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고 USB 포트에 연결한 뒤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선이 없는 MS 아크 무선 마우스는 접어서 휴대하기 때문에 보관이 용이할 수 있도록 휴대용 파우치가 제공된다. PC용 마우스를 자주 사용한다면, 사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여 휴대성에서 우수한 장점을 가진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사용적인 측면에서 적합하다. 개인적으로는 휴대성에서 극대화된 넷북과 같이 사용한다면 편의성은 극대화 될 것이다. 터치패드가 익숙하지 않는다면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정판으로 출시된 자개 블랙 색상은 2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