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CES 2011

[CES2011]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ARC)를 만져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ES2011]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ARC)를 만져보다.

 

CES2011을 통해 소니는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를 선보였다.

 

작년 CES를 통해 엑스페리아 X10와 엑스페리아 X10 미니 등을 선보였던 소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또 다른 엑스페리아 시리즈 아크를 공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스페리아 아크는 퀄컴 스냅드래곤 1GHz 프로세서와 구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소니 브라비아 기술을 적용한 4.2인치 디스플레이, 엑스모어 R 기술을 통해 야간에서도 선명한 사진, 영상을 담을 수 있는 810만 화소 카메라, 8GB 플래시 메모리, 8.7mm 두께, 125X63X8.7mm 크기와 117g 무게, WIFI, GPS, 블루투스, HDMI 등을 스펙으로 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접 만져본 엑스페리아 아크는 기존 엑스페리아 X10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담고 있지만 더욱 슬림해진 두께와 기존 세련된 외형이 접목되면서 디자인에 있어 더욱 향상된 느낌을 체감할 수 있었다. 또한, 기존 크기를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두께를 얇게 만들면서 전체적인 그립감도 상승했다.

 

성능부분에 있어 싱글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1GHz를 담고 있지만 최적화가 많이 이뤄진듯과거 엑스페리아 제품들과는 다른 빠른 실행속도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만져본 전시 제품이여서 인지 일부 기능을 실행하는데 있어 약간씩 딜레이 되는 경우도 존재했다. 특히 사진 갤러리의 경우 선명하게 사진이 재생되는데 까지 3~5초 정도 시간이 필요했다.

 

국내에서 SKT를 통해 엑스페리아 제품이 출시된 만큼 엑스페리아 아크 역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실제 출시 전까지 조금 더 최적화하여 출시되길 기대해본다.



  • 돌맹이 2011.01.08 12:35

    옆에잇는건 화이트 모델인가요.... 전체 화이트는 아닌가 보군요.... 사고싶은 모델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