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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AS 고소사건! 스스로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다!

 

한 학생의 아이폰이 침수가 되지 않았음에도 침수라벨이 변색됐다는 이유로 29만원의 수리비를 청구한 일이 발생, 이에 대해 학생의 아버지가 애플에 소송을 건 사건이 있었다.

 

사건이 터진 이후에도 국내 애플 AS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애플 유저들이 이 소송의 결말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인지 애플 코리아는 스스로 AS에 문제가 있음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고야 말았다.

 

애플은 소송을 건 측에 수리비 29만원을 돌려주는 조건으로 고소를 취하해주길 원했고 또한, 이 일련의 과정을 매체나 제 3자에게 누설하지 않겠으며 이를 어김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묻겠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이에 대해 학생 아버지측은 고소를 취하하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합의하에 고소를 취하했다라는 점과 배상책임 등의 내용에 대해 조건을 변경해주길 요구했다. 하지만 애플은 이에 대해 답변하지 않았고 결국 법정에서 그 결말을 내게 되었다.

 

결국 애플이 제시한 이번 행위가 소비자들에게 전해지면서 애플 AS를 비롯하여 이번 행동에 대해 비판을 면할 수 없을 듯 하다. 더욱이 AS 비용을 되돌려주고 고소를 취하해 달라는 그들의 요구는 스스로 AS 정책에 문제가 있음을 시인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로 자사가 정한 AS에 대해 명확한 규정없다 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가만히 있으면 당하고 끝까지 소비자의 권리를 요청하면 되돌려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는 생각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는 결과가 되었으며 더욱이 이번 판결의 내용에 따라 잠재되어 있던 소비자들의 불만이 크게 터져나올 수 도 있다라는 점이다.

 

가만히 앉아서 당하기만 했던 기존 소비자들이 대거 일어설 경우 애플 코리아로써는 큰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과연 이번 애플의 결정이 어떻게 내려질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애플 코리아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내 AS 정책에 대한 개선을 고민해주었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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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777jindong BlogIcon 컴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코리아도 본사의 정책에 따른 리퍼방식이라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난감할 것 같아요;;;;;

    2010.12.27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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