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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용 메신저 카카오톡의 잦은 접속장애로 해킹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1시간 50여분만에 정상 복구됐다.

 

17일 카카오톡의 개발사인 아이위랩은 "서비스 장애 및 재인증 오류에 대한 사과 공지"를 올리며 이에 대해 해명했다.

 

아이위랩에 따르면, "17일 낮 12시 서버의 하드웨어 장애로 인하여 일부 유저에게 재인증을 받게 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급히 서비스를 중단하고 정상화 작업을 진행하여 오후 150분부터 서비스가 정상화 됐다"고 밝혔다.

 

이어 "재인증 오류를 경험한 유저분들의 채팅내역이 초기화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머리숙여 사과드린다", "앞으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안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부 사용자들은 "단기간 가입자가 증가해서 서비스부하가 과중된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는가 하면, 중국발 해킹으로 개인정보 DB가 모두 털렸다는 주장을 트위터로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이위랩은 "항간에 돌고 있는 해킹에 대한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연말의 사용량 급증과 서버의 하드웨어 오류가 겹쳐서 발생한 문제였다"고 밝혀 온라인상에서 떠돌고 있는 중국발 해킹설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은 개인정보 수집에 관련해 약관을 개정하기 전 사용자들에게 미리 통보하지 않아서 홍역을 치룬바 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발함과 동시에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논란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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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777jindong BlogIcon 컴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버가 해킹을 당했다는 소문이 있었군요
    몰랐네요;;;

    2010.12.20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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