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넥서스 S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이 공개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넥서스 S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이 공개되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를 공개하면서 HTC 넥서스원이라는 이름의 레퍼런스폰을 선보였다. 국내에는 KT를 통해 출시된바 있는 제품으로 비록 판매 면에 있어서는 구글폰이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게 많은 판매고를 올리지 못했지만 연이어 공개되는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를 가장 먼저 적용할 수 있다라는 장점을 통해 꾸준한 관심을 이끈 제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번 구글이 프로요 다음 버전인 2.3 진저브레드를 공개하면서 두번째 레퍼런스폰 넥서스S’를 공개했다. 이번 넥서스 S를 제조한 회사는 다름아닌 삼성. HW의 명가 삼성과 구글의 SW가 만난 이뤄진 넥서스 S 공개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기본 탑재한 넥서스 S의 스펙을 먼저 살펴보면 갤럭시 S와 유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GHz Cortex A8 허밍버드 프로세서와 4인치 WVGA 800X480 디스플레이, 512MB RAM, 1500mAh 리튬이온 배터리, WIFI, 500만 화소 카메라 등 갤럭시 S와 유사한 모습임을 확인할 수 있다.

 

반면 AMOLED 디스플레이를 담은 갤럭시 S와는 달리 넥서스 S AMOLED에 커브드 글래스(Cuved Glass)를 채용한 제품으로 강화유리인 고릴라 글래스 3장을 3D로 가공하여 그립감 및 충격완화 등의 장점을 지닌 디스플레이를 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넥서스 S의 경우 갤럭시 S와 달리 외장메모리 슬롯이 없으며 1GB 원낸드에 16GB 메모리를 담고 있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3.0이 아닌 2.1을 택했으며 동일한 배터리임에도 사용시간에 있어 갤럭시 S는 대기시간 750시간, 넥서스 S 428시간으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통화시간 역시 갤럭시 S 13시간, 넥서스 S 6시간이다. 이는 안드로이드 버전 차이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초기 갤럭시 S 프로요 이전 버전보다 프로요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졌다는 사용기가 있는 것을 보면 갤럭시 S 역시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초기보다 더 낮아지지 않을까 예상된다.

 

카메라 성능의 경우 현재 유출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면 품질면에 있어 조금 실망스럽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동영상은 480P까지만 지원하여 아쉬움이 남는다.

 

사진, 영상 확인하기 : http://www.gsmarena.com/google_nexus_s_camera_and_video_samples_leak_look_poor-news-2119.php#

 


크기는 63 x 123.9 x 10.9 mm이며 AGPS, 자이로스코프,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를 기본 지원 하고 있으며 WIFI 802.11 b/g/n, DLNA 등을 담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 S 그리고 갤럭시 탭 사용자들에게는 어찌 보면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다. 넥서스 S와 비슷한 사양의 제품이라는 점과 삼성에서 제조했다라는 점 따라서 넥서스 S가 레퍼런스폰으로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을 제일 먼저 적용한다고 봤을 때 갤럭시 S와 갤럭시 탭도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