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LG유플러스, OZ Navi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유플러스향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등장했다.

 

LG유플러스는 안드로이드폰에서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지능형 모바일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인 ‘OZ Navi by Mappy’ (이하 OZ Navi)6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힌 것.

 

그동안 LG유플러스는 윈도우폰 모바일 기반의 네비게이션 맵은 보유했지만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대응할 네비게이션 맵을 보유하지 못했다. 특히 안드로이드 폰용으로 나온 SK텔레콤의 T, 아이폰으로 출시된 KT SHOW NAVI에 대응할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지 못 점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KTT(SK텔레콤)에 대응할 Show Navi(KT)가 선보이자 사람들은 LG유플러스도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어플을 곧 선보이게 될 것이라는 루머와 함께 기대감도 높아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기대는 현실로 이뤄졌다. LG유플러스는 안드로이드폰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엠앤소프트 Mappy(맵피)와 손잡고, 안드로이드용 지능형 모바일 내비게이션 OZ Navi를 새롭게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OZ NaviGPS를 내장한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해 주행 중 실시간 교통정보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최적의 경로를 자동으로 제시해 빠른 길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도 및 안전운행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항상 최신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OZ Navi는 길 안내뿐 아니라 명칭/주소별 목적지 검색, 최근 목적지 검색, 즐겨찾기 등의 편리한 검색 기능 및 주변 교통정보, 수도권 및 고속도로/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가까운 주유소, 최저가 주유소, 맛집/여행정보 등 다양한 정보까지 제공할 수 있는 방대한 맵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기존 휴대전화 내비게이션에 비해 목적지까지의 전체 경로 확인 및 지도의 이동이나 축소, 확대 등 사용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Z NaviLG 유플러스에서 출시 중인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되며, 폰 스토어인 ‘OZ스토어에 접속하거나 OZ스토어 홈페이지(ozstore.uplus.co.kr)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된다.

 

요금제는 정액제로 책정되어 월 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OZ스마트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OZ스마트 45~95 요금제 가입 고객의 경우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통화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OZ 스마트35 및 기존 OZ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상품( 25백원)에 가입해야 한다.

 

한편, 이동통신 3사는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넓혀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