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무선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Wi-Fi IP 카메라 모듈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투텍은 지난 23일 메가 픽셀 영상을 압축하여 유·무선 네트워크로 실시간 전송하는 ‘Wi-Fi IP 카메라 모듈(WTT-M442W)’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i-Fi IP 카메라 모듈은 기존 출시한 제품에 IEEE802.11b/g 무선랜 모듈을 추가한 제품으로 CCTV 카메라 제조업체가 CCTV 카메라를 유/무선 IP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됐다.

 

이 제품은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채택하여 CCTV 카메라 업체가 별도의 하드웨어 추가 없이 박스 및 돔형 유/무선 IP 카메라 제품을 손쉽게 출시가능 하도록 하였다.

 

네트워크 카메라 모듈은 42mm X 42mm X 25mm 크기로 HD(720P) 영상을 H.264, MPEG4 그리고 MJPEG 방식으로 압축가능하고 듀얼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최고 사양의 네트워크 카메라 구성이 가능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양방향 오디오 전송, 센서입력, 알람출력, 팬틸트 제어 등의 IP 카메라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이밖에 온도 및 전자파 환경시험도 마쳤으며 특정유해물질사용제한(RoHS)을 준수하여 Wi-Fi IP 카메라 모듈을 채용한 완제품이 해외시장에 판매에도 대비를 하였다.

 

웨이투텍 류근장 사장은아날로그 영상 보안업체가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줄 Wi-Fi IP 카메라 모듈은 IP 보안시장 진입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