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alker

삼성, 유럽지역서 '스마트 TV' 체험 마케팅 강화

2010. 11. 18. 18:27 Posted by 비회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TV 시장인 유럽 전역에서 다양한 스마트 TV 체험의 장을 마련하며 스마트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TV 체험 마케팅은 삼성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과 TV용 어플리케이션을 유럽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일(9/1~9/9)을 시작으로 오스트리아(10/18~30)·영국(11/5~28)·이탈리아(11/6~19)·스위스(11/15~28)·프랑스(11/26~12/11)로 이어지는 유럽 6개국 18개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 스마트 TV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TV 체험 부스를 유럽 주요 도시의 대형 쇼핑몰과 공항을 비롯해 이탈리아 피렌체 아니고니(Annigoni) 광장·로마 레뿌블리카(Repubblica) 광장 등과 같이 현지 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유명 장소에서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삼성 스마트 TV 체험 부스는 ▲3D TV ▲인터넷@TV ▲올쉐어(All Share) ▲DLNA 등 삼성 스마트 TV만의 다양한 기능과 교육·영화·게임·뉴스·SNS 등의 각종 TV용 어플리케이션을 고객들이 직접 시연해 볼 수 있게 꾸며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 주요 25개국 3D TV 시장에서 올 3분기까지(1~9월까지) 누적기준으로 2위 업체 점유율(8.8%) 8배 이상되는 74.7%(수량기준)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세르비아(91.2%)·포르투갈(89.4%)·그리스(89.1%)·크로아티아(89.1%)·에스토니아(87.1%)·루마니아(85.9%) 스웨덴(84.6%)·스위스(82.8%)·헝가리(82.6%)·오스트리아(82.2%) 등 유럽 14개국에서는 80% 이상의 독보적인 시장점유율로 1위로서 위상을 다졌다.

 

3D TV 시장이 가장 큰 북미(50.8%)에 이어 2번째로 큰 시장을 가진 유럽은 전체 3D TV 시장에서 23.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에 이어 유럽 3D TV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해 3D TV 시장 주도권을 확실히 굳힌 모양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세계 최초로 TV용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스마트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양질의 콘텐츠로 유럽 전역에서도 다양한 스마트 TV 체험의 장을 마련해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북미 시장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3D TV 시장점유율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며 ‘3D TV=삼성=스마트 TV’의 절대공식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T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디토커’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IT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IT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카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주시면 
빠른 자동차 정보와 훨씬 재미있는 자동차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뷰
  • 믹시
  • 올블로그
  • 오픈캐스트
  • Feedburner
  • 야후
  • 구글
  • RSS
  • 유투브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 다음요즘
  • 구글플러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777jindong BlogIcon 컴투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에서도 하면 구경갔으면 하는데
    국내는 안하려나요 ㅠㅠ

    2010.11.19 10:17

최근에 올라온 글

David.Oh'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