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대화형 게임 새로운 트랜드로 주목받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 유플러스는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1인칭 인터렉티브 수다게임 'Yo Suda'를 선보였다. 12월 중순까지 진행될 ‘Yo Suda’는 온라인(yo.uplus.co.kr/yosuda)에서 유저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세계최초로 시도되는 1인칭 인터렉티브 수다게임이다.

 

Yo Suda는 게임에 참가한 유저가 가상 주부로 변신해 스토리를 진행한다. 일상생활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묶어서 온라인 수다게임으로 엮었다. 주어진 상황에 따라서 각각의 다른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반응에 따라 바뀌는 상황과 스토리 속에서 가상공간의 인물들과 수다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텔링의 기법이 가미된 'Yo Suda'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간접적인 체험이 가능해 상호간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속 가상 가족들과 수다 중에온국민은 yo’ 가입시 우리 가족의 연간 통신비 절감액을 자연스럽게 알아볼 수 있으며 게임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만원을 찾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들 프로모션은 가계통신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온국민은 yo’를 타깃 고객층인 주부들에게 널리 전파하는 한편, 시뮬레이션 체험을 통해 우리집 가계통신비를 얼마나 절감할 수 있는지 실제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