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ing Service)인 페이스북이 한국시장을 공략함에 따라 SNS 서비스 경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게 됐다.
SNS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및 이슈가 집중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가장 유명한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5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 중 1억 5천만명 이상이 휴대폰으로 페이스북을 접속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트위터, 싸이월드와 같은 SNS 서비스들도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이동통신사가 최신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면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LG 유플러스는 스마트폰의 부재를 콘텐츠로 극복하겠다는 방안으로 'SNS 콘텐스 서비스' 강화라는 전략을 내놨다. 지난 11월 3일 광화문 프레스 센터에서 페이스북과의 공동협력으로 SNS에 대한 포괄적 협력을 맺고, SNS 이용자들을 위해 서비스 접속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LG 유플러스 가입자는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페이스북(m.facebook.com)에 접속, 2011년 4월 30일까지 약 6개월간 데이터 사용료 없이 무료로 모바일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 LG 유플러스와 페이스북은 11월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휴대폰에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손쉽게 페이스북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기도 하다.
한편 LG 유플러스는 이번 페이스북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SNS 이용자들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위치기반 서비스, 음악/동영상, SNS와 통신 서비스의 결합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LG 유플러스 컨버전스사업단 김철수 부사장은 “SNS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로 최상의 SNS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국 SNS의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G 유플러스가 SNS 콘텐츠 서비스로 승부를 걸게 됨에 따라서 향후 이동통신사의 SNS 서비스 경쟁에 불붙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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