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소프트웨어

인텔 태블릿용 Oak Trail ARM에 위협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 태블릿용 Oak Trail ARM에 위협되지 않는다.

 

ARM CEO 워렌 이스트는 파이낸셜 타임즈와 인터뷰에서 인텔이 준비하고 있는 태블릿 용 Oak Trail 아톰 프로세서가 ARM 기반의 태블릿들에 전혀 위협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워렌 이스트는 내년에 공개될 아톰 기반 태블릿의 경우 여전히 전력소모량이 많아 전력 효율이 높은 ARM 기반의 태블릿에 상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러한 인텔의 단점에 대해 인텔도 이를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를 통해 ARM 기반의 태블릿이 대거 출시될 것이며 2011 3000만 대에서 6000만대 정도의 판매를 기록할 것이라 예상했다.

 

물론 이번 ARM의 이러한 발언에서 진정성이 느껴지기 보다는 인텔을 견제할 수 밖에 없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것이 사실이다. 사실 인텔이 x86기반을 계속 유지한다고 했을 때 ARM의 전력 소비에 따른 성능비를 이기기란 당분간 힘들지 않을까 한다. 물론 반대로 x86 ARM을 이긴다 하더라도 현재로써 적당한 운영체제가 없다라는 점도 문제이긴 하지만 인텔이 보여주는 현 지배력을 봤을 때 ARM의 이러한 발언은 자사에 대한 지나친 자신감이기보다는 뒤에서 추격해오는 인텔에 대한 견제가 아닐까 한다.

 

경쟁을 통한 발전은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역시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