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SKT 올 하반기 10종 스마트폰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 올 하반기 10종 스마트폰 출시.

 

KT가 아이폰으로 많은 가입자를 이끌 때 SKT는 안드로이드 군단 및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 이에 맞서겠다는 전략을 내비친 적이 있다. 모토로라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삼성 갤럭시 A, 갤럭시 S, HTC, 스카이, 소니에릭슨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삼성전자 갤럭시 S를 필두로 아이폰 3GS와 아이폰 4을 내세운 KT와 좋은 경쟁을 이끌고 있다.

 

더욱이 SKT는 하반기 추가 10종의 스마트폰을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4분기 SKT가 출시할 스마트폰은 이미 판매되고 있는 LG전자 옵티머스 원과 HTC 디자이어팝 그리고 소니에릭슨 X10 Mini, X10 Mini Pro, 모토로라 모토믹스, 조던, 팬택 미라크, SK 텔레시스 리액션폰, RIM의 블랙베리 토치와 블랙베리 펄 3G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4분기 출시되는 제품들을 간단히 살펴보면 이전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출시했던 것과 달리 작은 사이즈를 통한 휴대성을 높였으며 저사양의 스펙이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 등을 특징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다.

 

이미 옵티머스 원의 경우 20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만큼 국내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가능성 역시 이미 확인된 상태이다. 저가형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이번 4분기가 무척 기대되는 하반기가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