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반스&노블 7인치 이북리더 누크컬러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스&노블 7인치 이북리더 누크컬러 공개

 

반스&노블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담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이북리더 누크 컬러(Nook Color)를 공개했다. 해상도 1024X600 IPS 디스플레이를 담은 누크컬러는 이북리더와 태블릿 시장을 모두 공략하는 제품으로 802.11 b/g/n WIFI를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8GB 내장 스토리지와 최대 32GB를 지원하는 MicroSD 카드 슬롯, 판도라 앱 등을 담고 있으며 WIFI를 끈 상태로 연속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0.48인치 두께와 450g 무게 그리고 249달러 한화로 약 28만원 정도에 판매된다. 판매시기는 11 19일이다.

 

저렴한 가격대와 방대한 컨텐츠 만으로도 누크컬러는 꽤 매리트가 있는 제품으로 여겨진다. 물론 실행 영상을 보면 약간 딜레이되는 듯한 실행속도가 아쉽기도 하지만 이북리더로의 활용 이외에 더욱 폭넓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재미있는 제품이 나왔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을 듯 하다.

 

국내 역시 이북시장과 태블릿 시장을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제품이 나올 수 있을 듯 하다.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등이 국내 중소, 대기업 업체와 손을 잡고 단말기를 내놓을 것이라는 소식도 들려오는 만큼 누크컬러와 같이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주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