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LG유플러스, 감성서비스 멀티메세지 2.0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유플러스는 개성 넘치는 글꼴과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애니티콘’을 이용해 보내는 사람의 감성까지 담아 문자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멀티메세지 2.0’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멀티메세지 2.0’은 이런 단조로움에서 탈피, 휴대폰 기본 제공 글꼴 외에 모바일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글꼴을 내려 받아 문자메세지를 작성하거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애니티콘’을 이용해 문자메세지를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등 표현의 다양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 문자메세지는 특수문자를 조합한 이모티콘을 입력하거나 사진을 첨부하는 등 단순한 형태로 꾸미는 정도였다. 새롭게 바뀌는 멀티메세지 2.0은 ▲깜찍발랄 글꼴 ▲톡톡 튀는 글꼴 ▲캐릭터 글꼴 등 100여 종을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 개성 넘치는 문자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내려 받은 글꼴을 문자메세지뿐만 아니라 휴대폰 UI에도 적용시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애니티콘’은 문자메세지에 ‘사랑해’를 입력하면 하트 모양의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삽입 되는 서비스다. 600여 종의 ‘애니티콘’ 이용해 현재 상황이나 기분을 글자 대신 귀여운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으로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방법은 모바일인터넷 OZ-Lite 접속 후 ‘한눈에 메뉴>문자/MMS>폰트/애니티콘’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또한 U+모바일 홈페이지(mobile.uplus.co.kr) 메세지>문자/MMS>문자꾸미기 메뉴에서 휴대폰으로 글꼴이나 애니티콘을 전송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글꼴의 경우 이용기간 별로(1개월/3개월/무제한) 1,000~5,000, 애니티콘의 경우 무료~1,200원이다.

 

멀티메세지 2.0서비스는 현재 캔유XOXO(canU-T1200), LG전자 커플토크폰(LG-LU4500), 팬택 웨딩폰(IM-680L)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신의 필체를 휴대폰 글꼴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및 글꼴/애니티콘도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 마성철 2011.01.03 11:28

    캔유T1200을 구입했는데요.
    기존핸드폰에 있는 전화번호를 옮길고하는데
    노트북에서 캔유를 인식하지 못하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04 10:24

      하드웨어적인 문제 같습니다. 일단 LG AS센터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http://m.lgservi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