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LG전자, 윈도우폰7 스마트폰 ‘옵티머스 7’ 이달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 윈도우폰7 스마트폰옵티머스 7’ 이달 출시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7(Windows Phone 7) 운영체제(OS) 탑재한옵티머스 7(Optimus 7, 모델명: LG E900)’옵티머스 7Q(모델명: LG C900)’ 10월부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옵티머스 7은 오는 1021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5개국과 호주, 싱가폴 등 아시아 2개국부터 출시된다. 1기가헤르츠(GHz) 처리속도의 퀄컴 스냅드래곤, 3.8인치 LCD, WVGA(480×800) 해상도, 16기가바이트(GB) 내장메모리, 500만화소 LED 플래시카메라 등 최고급 사양을 적용했다.

 

옵티머스 7Q AT&T 통해 1121일 출시 예정이며, 3.5인치 풀터치 방식에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쿼티(QWERTY) 자판을 얹어 시장에 특화시켰다. 이외 사양은 옵티머스 7과 동일하다.

 

LG전자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MS 긴밀히 협력해 LG만의 독창적인 첨단기능을 옵티머스 7 7Q에 대거 탑재했다. 특히, 폰에 저장된 HD급 동영상/음악/사진 등 고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을 와이파이를 통해 홈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는 TV, AV제품 등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플레이투(Play to)’ 기능을 유일하게 지원한다.

 

, ▲음성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문자메시지 글을 입력하는보이스 투 텍스트’ ▲파노라마 촬영 및 인텔리전트 얼굴 인식증강현실 프로그램스캔서치등도 단독 적용했다.

 

이밖에, 주소록과 페이스북에 있는 친구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피플 허브’, 엑스박스 라이브에 접속해 인터넷 게임을 즐기는게임 허브’, PC에서 쓰는 그대로 워드, 엑셀 등 문서편집이 가능한오피스 허브등 각종 허브를라이브 타일(Live Tile)’ 형태로 구성하는 윈도우폰7 OS의 특징을 살렸다.

 

LG전자 MC사업본부 박종석 본부장은옵티머스 7 7Q LG전자의 휴대폰 제조기술과 MS의 소프트웨어 역량이 결집된 신개념 스마트폰이라며, “LG 전자는 혁신적 기능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윈도우폰7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재편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