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과학

차세대 아이패드 7인치 레티나 그리고 128GB 장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세대 아이패드 7인치 레티나 그리고 128GB 장착

 

타이완 부품 공급사들은 애플 아이패드 차세대 모델에 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128GB 스토리지 그리고 카메라를 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Ticonderoga Securities의 분석가 브라이언 화이트는 부품 공급자를 통해 2011 1분기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 차세대 아이패드에는 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스토리지, 카메라를 담아낸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 특히 이번 새롭게 출시될 아이패드는 MicroUSB를 내장하여 확장성을 높혔다.

 

브라이언 화이트는 차세대 iPad 1세대 iPad을 대체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아이패드 1세대인 9.7 인치 기존 모델을 유지할 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애플과 관련한 루머가 상당수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상황에서 이번 7인 아이패드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출시 가능 여부가 소개되는 만큼 내년 출시가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된다. 다만 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부분에 대해서는 루머라 하기에도 가능성이 낮은 소식 중 하나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이의 전혀 다른 포지셔닝이 되지 않은 이상 불가능한 소식이 될 듯 하다.

 

이번 달 갤럭시 탭 출시가 예정되면서 태블릿 PC 시장이 다시 후끈 달아오르지 않을까 예상된다. 더구나 7인치와 9.7인치 디스플레이간의 경쟁이라고도 볼 수 있는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의 대결 결과에 따라 아이패드 7인치 출시도 빠르게 이어지지 않을까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