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르노삼성 자동차에 스마트폰 어플이 쏙~!

사용자 삽입 이미지


르노삼성 자동차에 스마트폰 어플이 쏙~!

 

르노삼성자동차는 뉴 SM5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인 www.renaultsamsungm.com 를 통해 옴니아, 옴니아2등 스마트폰에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어플을 간략히 소개하면 뉴 SM5 출시에 맞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뉴 SM5 이미지를 확대, 축소해서 감상할 수 있으며, SM5 티징 광고음악(CF 헤밍웨이편) 과 엔진소리, 창문 여는 소리 등을 벨소리나 효과음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날씨정보와 세차지수 등 차량관리와 관계 있는 기능도 함께 넣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대다수가 20~40대에 포진되어 있다 것을 염두 해둔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차를 구입할 수 있는 세대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이에 SM5 신제품을 좀더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판매고를 올릴 것이라는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모바일 기반의 광고가 앞으로 더욱 많이 나올 것이며 또 이에 대한 수익사업이 거침없이 쏟아져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어찌됐건 앞으로 차 구입을 앞두고 인터넷만 뚫어지게 보는 모습에서 휴대폰만 뚫어지게 모는 모습으로 바뀌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