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모바일

아이디어패드 S10-3t 멀티터치 태블릿 넷북 출시


한국레노버는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아이디어 패드 S10-3t 태블릿 넷북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프로세서  인텔 아톰 N450 (1.66GHz/512KB)
 그래픽  인텔 GMA 3150
 디스플레이  16:9 비율의 10.1인치 내추럴터치(NaturalTouch)
 터치스크린 LED (1024*600)
 HDD  최대 250GB 2.5인치 SATA (5400rpm)  
 메모리  1GB DDR2 SDRAM 667MHz (최대 2GB)
 배터리  4셀 리튬이온 (4시간) / 8 (10시간)
 크기  280x174x15~20.2mm
 무게  1.25kg (4셀 배터리) / 1.5kg (8셀 배터리)
 웹캠  130만화소 내장형 웹캠
 스피커  돌비 헤드폰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
 연결포트  USB 포트(3),  5-in-1 카드 리더, VGA 포트
 연결옵션  이더넷, 802.11 b/g/n, 블루투스 2.1+EDR(옵션),
 3G (
옵션), 와이파이(옵션)
 색상  메트로닉스톤(Metronic stone) /
 플라워스톤(Flower Stone)
 운영체제  윈도우7 Starter
 기타  다이렉트셰어(DirectShare) 1.0, APS(Active  
 Protection System) 1.0,
원키 복구시스템(OneKey
 Rescue) 7.0,
에너지 매니지먼트, 베리페이스
 (VeriFace)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베리터치
 (VeriTouch) 1.0,
내추럴터치(NaturalTouch), 퀵스타트
 (Quick Start) 2.0,
 가격  799,000 (부가세 포함)


하단은 보도자료입니다.

한국레노버(박치만 사장)는 금일 지난 CES 2010에 레노버가 출시한 제품들 중 많은 호평을 받았던 제품 중 하나인 아이디어패드 S10-3t 태블릿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0-3t 태블릿 넷북은 2009 8월에 국내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넷북인 아이디어패드 S10-2의 후속모델이며, 업계 선도의 기술력과 휴대성, 유려한 곡선으로 이루어진 세련된 디자인이 결합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넷북의 새 지평을 여는 제품이다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첫 레노버 태블릿 넷북(10.1인치)인 아이디어패드 S10-3t, 감압식이 아닌 정전식 터치 스크린 기술이 채택되어 한층 더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또한 로그온부터 프로그램 실행 종료까지 터치로 가능한, 그대로 터치 기반의 컴퓨팅을 실현함으로써, 최신 OS 윈도우7 강화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가장 활용할 있으면서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S10-3t은 최신 프로세서인 인텔 아톰 N450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최대 10시간(8셀 배터리 기준)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다른 노트북과 쉽고 간편하게 파일을 동기화할 수 있는 다이렉트셰어(DirectShare) 기능과, 하드디스크의 손상을 방지하는 에어백과 같은 APS(Active Protection System)의 추가로,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

 

상판에 기하학적 문양이 그려진 메트로닉스톤(Metronic Stone)과 플라워스톤(Flower Stone)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아이디어패드 S10-3t, 태블릿임에도 1.25kg(4셀 배터리 기준)에 불과한 무게와 가장 얇은 부분이 15mm에 불과한 유려한 곡선 디자인이 결합해 스타일과 성능 모두를 고려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한다.

 

터치로 구현되는 컴퓨팅: 베리터치(VeriTouch)/내추럴터치(NaturalTouch)


레노버
베리터치(VeriTouch) 기능으로 스크린을 터치함으로써 로그온이나 종료, 사용자전환, 재부팅, 대기 등이 가능하며, 레노버 내추럴터치(NaturalTouch) 기능은 터치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 사전 설정되어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정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케이블 연결 없이 파일 동기화: 다이렉트셰어(DirectShare)


아이디어패드
S10-3t 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이렉트셰어는 별도의 케이블 연결이 없이도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등을 통해 다른 레노버 노트북을 자동으로 찾아 연결하여 백업이나 공유가 필요한 사진, 음악, 동영상, 이메일 등을 동기화해 준다.

 

씽크패드의 안정성을 넷북에도: APS (Active Protection System)


예기치 못한 노트북의 낙하사고에 대비해 오래 전부터 씽크패드에 채택된 기능인
APS가 아이디어패드 S10-3t에도 채택됨으로써,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도 보다 안심하고 PC를 사용할 수 있다. APS 기능은 가속도계로 노트북의 동작을 감지해, 낙하와 같은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하드디스크를 자동으로 멈추어 하드디스크 내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기능이다.

 

향상된 성능과 배터리 사용시간


아이디어패드
S10-3t은 최신 프로세서인 인텔 아톰 N450 프로세서의 탑재로, 그래픽 성능은 30%이상, 프로세서 및 시스템 성능은 최대 15%까지 향상되었음에도 전력소모는 줄여, 레노버의 에너지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경우 최대 10시간(8셀 배터리 기준)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들이 저장공간의 부족을 느끼지 않도록 250GB의 넉넉한 하드디스크 용량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를 향한 기술


아이디어패드
S10-3t는 한번 클릭으로 시스템을 복구해주는 원키(OneKey)복구솔루션, 윈도우 부팅 없이 빠르게 웹서핑이나 음악감상, 메신저 사용 등이 가능한 퀵스타트(QuickStart) 기능, 안면인식 기술인 베리페이스(VeriFace) 기술 및 멀티미디어 감상에 최적인 돌비 헤드폰 인증 등과 같이 S10-2에서 선보인 획기적인 기능을 그대로 채택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즐겁고 쉽게 PC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출시 시기 및 가격


아이디어패드
S10-3t 태블릿 넷북은 2월 초부터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공식 가격은 799,000(부가세 포함)이다. 출시일과 가격은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