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COMPUTEX 2011

미고(MeeGo) 운영체제를 탑재한 레노버(Lenovo) 아이디어패드 S100 직접 사용해보니...

이 콘텐츠는 컨슈머리포트 사이트를 꿈꾸는 팀블로그 사이트 Dtalker.net에 기고 됩니다.

http://www.dtalker.net/www/Exhibit/ExhibitView.php?p_seq=233&p_grpcode=E&p_brdcode=02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press@dtalker.net으로 연락주세요.


 

컴퓨텍스2011를 참가하지 않은 레노버는 인텔부스를 통해 아이디어패드 S100을 선보였는데요.

 

CES2011에서 선보인 바 있는 레노버(Lenovo) 아이디어패드 S100을 삼성전자 크롬북을 구경하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운영체제가 윈도우즈가 아닌 인텔 미고(MeeGo)’ 운영체제를 탑재한 시제품을 선보인 것 입니다.

 

울트라포터블 노트북 제품군에 포함되어 있는 아이디어패드 S100S10-3 노트북 후속 제품으로 10.1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인텔 아톰 N570(1.6GHz) 프로세서, 2GB DDR3 메모리, 320GB 저장용량, USB 2.0 x 3 포트, 6셀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약 1.5kg으로 평균적인 수준의 무게를 지니고 있어 이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레노버(Lenovo) 아이디어패드 S100에 탑재된 미고(MeeGo) 운영체제는 영문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미고 운영체제는 이전에도 사용해봤지만 구글 크롬북보다 직관성이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차라리 윈도우8에 탑재된 화면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인 사용성이 더 좋아 보입니다.

 

미고(MeeGo)를 사용하다보니 국내에 이렇게 출시된다면 윈도우를 설치해 사용하실 분들이 많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